브랜드 네임은 브랜드 정체성 표현 요소 중 핵심이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 결정한다. 그리고 정체성 표현 요소 중 가장 먼저 개발된다.
낙천®은 전통술을 만들고 문화를 이끌어가는 기업 브랜드로 제품과의 관련성 있는 혜택을 잘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은 브랜드 이미지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의 모든 것이 브랜드 네임에 함축되어 소비자와 연결을 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브랜드의 시작이자 끝이다.
기업 브랜드 낙천®은 전통술을 만드는 기업이다. 미네랄을 다량 함유해 약성이 뛰어나 예로부터 약방에서 처방으로 쓰던 물 지장수로 만든 막걸리다.
브랜드 네임 낙천®은 술이 가지고 있는 속성, 술이 소비자에게 주는 혜택, 술을 통해 느끼고 싶은 소비자의 마음과 관련성이 높은 단어로 표현했다.
명사로 “인생과 세상의 일을 좋고 희망적인 것으로 생각함. 또는 그러한 태도”의 뜻을 가진 낙천(樂
브랜드 디자인의 쌀 형태는 전통주에서 최상의 풍미를 유지하기 위해 주조에 들어가는 쌀을 표현했다. 쌀은 모두 국내산을 사용해 국내산 쌀의 소비 진작에도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브랜드는 연상이 매우 중요하다. 많은 비용을 투자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이 힘든 작은 기업일수록 더욱 더 중요하다.
처음 브랜드를 보았을 때 브랜드가 원하는 연상 이미지를 소비자가 느낄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지장수 막걸리를 만드는 기업 브랜드 낙천®은 두 글자에 기업이 원하는 연상이미지를 모두 표현했다.
김성수 부장은 “낙천®은 사전적 의미처럼 소비자가 인생을 즐겁고 희망적으로 살아 가는데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고 했으며,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해 동해시 대표 브랜드, 강원도 대표 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막걸리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