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보감®…델몬트®의 신선 편의식품 브랜드
과일보감®…델몬트®의 신선 편의식품 브랜드
  • 원혜정 기자
  • 승인 2021.11.18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델몬트®의 치밀한 전략으로 탄생한 대한민국 현지화 브랜드

브랜드 네임에서 언어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언어가 가지고 있는 원산지 효과를 극대화 시켜 신뢰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델몬트®에서 대한민국 현지화 전략으로 개발한 과일보감®은 친근한 의학관련 용어를 활용해 빠른 인지도 확보, 긍정적 브랜드 연상, 신뢰도를 높였다.

세계적 과일 브랜드 델몬트®가 대한민국 신선 편의식품 브랜드로 론칭한 과일보감®/사진=브랜
세계적 과일 브랜드 델몬트®가 대한민국 신선 편의식품 브랜드로 론칭한 과일보감®/사진=브랜

델몬트®는 129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과일 브랜드이며, 명실상부한 청과 업계의 선도 브랜드다.

1982년 설립, 20대 이상의 델몬트 전용선 보유, 100여개 국가에 신선한 과일 공급, 90,000에이커 농장 보유, 전세계 40개 이상 물류 가공센터, 전세계 파인애플 판매율 1위다.

과일보감®은 신선 편의식품 브랜드로 2016년 출시 되었다. 1인 가구, 소규모 가족 증가에 따른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신선한 제철 과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입 크기, 스틱 등 소포장 형태의 제품이다.

델몬트® 과일보감® 파인애플 낱개 포장/사진=브랜드타임즈®
델몬트® 과일보감® 파인애플 낱개 포장/사진=브랜드타임즈®

브랜드 네임은 한국인이 건강과 관련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동의보감을 활용했다. 4자성어에 익숙한 한국인의 특성을 위해 4글자로 되었다.

브랜드 디자인은 한글로 과일보감을 표시한 콤비네이션 마크로 가독성을 높였다. 컬러는 과일이 가지고 있는 6가지의 컬러를, 로고타입은 1인가구, 소규모 가족을 구성하고 있는 젊은 층에 어울리는 현대적 감각의 돋움체(고딕체)로 표현했다.

전체적인 브랜드 미지는 동의보감 연상을 통해 한국인의 식탁을 풍요롭게 한다는 철학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다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