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 하나 바꿨는데 전혀 다른 의미로 다가오는 브랜드
한우백년은 강원도 춘천시 동면에 소재한 한우 전문 맛 집 브랜드다.
네이버 소비자 평가에서 4.3(5점 만점)을 받을 만큼 소비자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
강원도 민요 ‘한오백년’에서 글자 하나만 바꿔 전문성과 전통성을 표현해 소비자가 ‘들어가 볼까’ 하는 생각을 갖게 하는 브랜드다.
한우백년은 강원도 민요 ‘한오백년’에서 유래했다. 대중에게 친숙한 단어를 활용해 브랜드 주목성을 높였다.
한우백년의 어원 ‘한오백년’은 강원도 지방 민요 ‘강원도아리랑’, ‘정선아리랑’과 함께 강원도 산간지방의 특유의 정서가 새겨진 민요로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다. 후렴구 ‘아무렴 그렇지 그렇구 말구, 한오백년 사자는데 웬 성환가’에서 곡명이 유래했다.
한오백년이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것은 가왕 조용필이 1978년 앨범은 낸 것이 많은 영향을 미쳤다.
브랜드 의미처럼 한우전문점으로 백 년을 이어가는 브랜드가 되길 기대가 되는 브랜드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