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뒤가 똑 같은 전집 전문 브랜드
전초전®은 ㈜더불어함께하는세상에서 운영하는 전 전문 가맹점(프랜차이즈)브랜드다.
삼선교에 있는 전초전®은 네이버 소비자 평가에서 4.44(5점 만점)을 받을 만큼 소비자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
2021년 04월 06일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한식 프랜차이즈는 2031개다. 전초전® 브랜드로 6개의 가맹점(2019년 기준)을 운영 중이며, 2013년 11월 11일 최초 등록 되었다.
브랜드 네임 전초전®은 군사용어로 전초선에서 벌이는 작은 규모의 전투, 대개 적의 전력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격적인 전투를 벌이기 전에 하는 작은 규모의 전투, 큰일이 본격적으로 벌어지기 전에 그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작은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전집이라는 업종의 특성을 쉽게 인식시키고, 허기도 달래면서 1차로 한잔 하는, 그야말로 본격적으로 술을 마시기 전의 상황적 특성을 중의적으로 표현 했다.
아쉬운 점은 워드마크 전초전®이 브랜드의 특성이 반영되지 않은 일반 서체다. 그래서 이 서체를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식당 브랜드와 다른 이미지를 전달하지 못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은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수단이다. 좋은 이름에 좋은 디자인이 따라주면 좋은 이름만 있는 것 보다 6배의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가맹점(프랜차이즈)는 다양한 장소에 다양한 브랜드 속에서 돋보여야 하므로 브랜드 다지인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