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39…주도면밀®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39…주도면밀®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1.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 1등 칼제비를 꿈꾸는 브랜드, 맛에 멋을 더한 브랜드

주도면밀®, 듣는 순간 국수와 관련이 있는 식당이라는 직감이 바로 온다. 그리고 위생, 맛을 철저하게 지키는 전문적인 느낌마저 든다.

브랜드 네임과 아이덴티티의 중요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하는 브랜드다.

대한민국 1등 칼제비를 꿈꾸는 브랜드 주도면밀® 사인/사진=네이버 블로그 갈무리
대한민국 1등 칼제비를 꿈꾸는 브랜드 주도면밀® 사인/사진=네이버 블로그 갈무리

주도면밀®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진수를 그대로 알 수 있는 브랜드다. 더 나아가 말과 문자의 힘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네임이다. 설명을 듣지 않고서 제품 또는 업종을 떠올릴 수 있으며, 고객을 위한 비장함마저 느낄 수 있다.

대한민국 1등 칼제비를 꿈꾸는 브랜드 주도면밀® 사진/사진=네이버 블로그 갈무리)
대한민국 1등 칼제비를 꿈꾸는 브랜드 주도면밀® 사진/사진=네이버 블로그 갈무리)

브랜드 주도면밀®은 사자성어로 “어떤 일을 빈틈없이 처리하는 모습을 가리키는 표현”의 사자성어 주도면밀(周到綿密)을 그대로 사용했다. 철저한 원재료, 제품의 우수성, 꼼꼼한 조리, 독보적인 맛을 쉽게 떠올릴 수 있다.

비록 한 그릇의 칼제비일지라도 이 한 그릇을 고객 앞에 내놓기 위한 주방장이 혼신의 노력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브랜드 디자인도 면발로 젓가락, 그릇을 표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했다. 전체적인 이미지는 젊고 현대적이다. 주도면밀®의 의미를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과제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하는 엄청나게 높은 기대감이다. 맛,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할 것만 같은 기대를 충족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고 브랜드에서 느껴지는 기대치 이하게 될 경우에는 재방문을 하지 않는 브랜드가 되고 만다.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네임으로, 디자인으로 약속을 했다면, 그 약속은 목숨을 걸고 지켜야만 한다.그래야 브랜드가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