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이미지를 잘 구축하고 있는
포천 베어스타운 인근 이노무스키, 곰탱이스키
포천 베어스타운 인근 이노무스키, 곰탱이스키
유머가 담겨진 상호는 사람들에 호감과 이목을 당기는 힘이 있다.
상호에도 브랜드개발에 원리들이 반영되면 확실히 기억하기 쉽고 관심을 갖게 된다.
날씨가 슬슬 가을로 접어드는 시점에 한겨울에나 볼 수 있는 스키렌탈샵들에 빈가게 모습들을 보며, 다시 화려한 매장불빛이 빛날 겨울을 미리 상상해 본다.
브랜드 이미지는 캘러(Keller, 1993)의 정의에 의하면 '소비가자 기억에 저장한 브랜드 연상에 의해 반영되는 지각'이라고 말한 바 있고, 플러머(Plummer, 1985)는 제품의 물리적 속성, 브랜드 사용의 결과인 소비자 편익, 브랜드 개성(personality)가 브랜드 이미지의 요소라고 말한바 있다.
소비자가 상호를 보며 무엇을 말하고 싶은 것인지 쉽게 인식할 수 있고, 그만에 독특한 개성도 존재한다면 좋은 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을 것이다.
포천베어스타운 인근에는 재미있는 상호를 가진 렌탈샵이 있다. 하나는 이노무스키이고 또하나는 곰탱이스키이다. 둘다 스키샵인지는 명확히 속성을 제공하고 있지만 유쾌함은 서로 다른듯 하다. 하나는 비속어를 연상하게 하여 패러독스를 제공하는 상호이고 다른 하나는 베어스타운에 이미지를 차용하여 지역적 연관성을 내포한 상호이다.
올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어 가을까지도 소상공인들에 근심을 키우고 있지만, 겨울쯤에는 다시 정상적인 생활일상으로 빠르게 회복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