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25,,,목바(MOKVA)®
[Fun한富랜드] 25,,,목바(MOKVA)®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0.09.1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바는 캘리포니아 감성을 품은 한국식 “목살 바비큐”의 줄임 말
성북구 삼선시장 근처에 ‘숨은 맛 집’으로 알려진 캘리포니아 목살 바비큐 전문점 브랜드 “목바®”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성북구 삼선시장 근처에 ‘숨은 맛 집’으로 알려진 캘리포니아 목살 바비큐 전문점 브랜드 “목바®”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성북구 삼선시장 근처에 ‘숨은 맛 집’으로 알려진 캘리포니아 목살 바비큐 전문점 브랜드 “목바®”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성북구 삼선시장 근처에 ‘숨은 맛 집’으로 알려진 캘리포니아 목살 바비큐 전문점 브랜드 “목바®”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브랜드 네임 중에서 가장 소통을 하기 좋은 브랜드 네임은 설명적 네임이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그대로 풀어서 이야기 하는 형태다.

하지만 설명적 브랜드 네임은 상표등록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낮다. 그래서 제품과 서비스를 쉽게 설명하면서도 상표등록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문장을 짧게 줄여서 부르는 ‘줄임말, 또는 약칭’ 브랜드 네임이 많이 쓰인다.

긴 문장을 짧게 줄여서 사용하는 브랜드 네임이 좋은 것은 긴 문장을 슬로건처럼 브랜드 네임과함께 사용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네임을 빨리 이해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특허청에 서비스표로 등록된 ‘목살 바비큐’ 전문점 “목바®”/사진=특허청 키프리스
특허청에 서비스표로 등록된 ‘목살 바비큐’ 전문점 “목바®”/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목바®는 ‘목살 바비큐’의 약칭이다. 캘리포니아 감성을 품은 한국식 목살 바비큐 전문점이다. 브랜드 네임은 한글과 영어의 조합이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캘리포니아를 느낄 수 있는 야자수를 모티브로 사용했다.

브랜드 정체성(Identity)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이다. 목바®는 자신의 브랜드 정체성을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으로 관련성 있게 잘 표현한 했다. 거기에 목바®가 뭐지 하는 재미와 호기심까지 느끼게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