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개 TV홈쇼핑 10대 히트상품 브랜드 중 화장품 74%, 샴푸 18%, 염색제 4%, 미용보조 4%
- 전체 37개 브랜드 중 AHC® 5개, 센텔리안24 4개, TS•달바•AGE 20’S•제이원•한율•헤드스파7 2개, 나머지 29개는 1개 방송에 선정
- TV홈쇼핑 10대 히트상품 중 최다 화장품 브랜드는 9개의 현대홈쇼핑, 최다 샴푸 브랜드는 4개의 GS홈쇼핑
- 전체 37개 브랜드 중 AHC® 5개, 센텔리안24 4개, TS•달바•AGE 20’S•제이원•한율•헤드스파7 2개, 나머지 29개는 1개 방송에 선정
- TV홈쇼핑 10대 히트상품 중 최다 화장품 브랜드는 9개의 현대홈쇼핑, 최다 샴푸 브랜드는 4개의 GS홈쇼핑
2010년 1월 1일부터 2020년 06월 30일까지 같은 기간 5개 TV홈쇼핑 방송에서 판매된 이미용 상품 중 화장품이 가장 많았다. 5개 TV홈쇼핑 합계 50개 중 화장품 74%(37개), 샴푸 18%(9개), 염색제와 미용보조 상품이 각 4%(2)로 나타났다.
5개 TV홈쇼핑 전체 히트상품에 선정된 브랜드는 총 37개로 나타났다. 이 중 2개 이상 홈쇼핑 10대 히트상품에 선정된 브랜드는 8개였으며, 29개 브랜드는 1개 홈쇼핑에만 포함되었다.
히트상품에 가장 많이 포함된 브랜드는 5개의 AHC®며, 4개의 센텔리안24, TS•달바•AGE 20’S•제이원•한율•헤드스파7 2개였다. AHC®는 롯데홈쇼핑에서 2개의 상품이 선정되었다.
5개 TV홈쇼핑 10대 히트상품 중 가장 많은 화장품 브랜드를 판매한 곳은 9개의 현대홈쇼핑, 최다 샴푸는 4개 브랜드가 포함된 GS홈쇼핑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주)카버코리아의 AHC® 리얼아이크림, AHC® 아우라팩트 두 개 상품이, ㈜피플앤코의 아트델리, 퍼텍트스킨, 더마클라센 세 개 브랜드가 포함되었다는 것이 눈에 띈다.
2020년 상반기 TV홈쇼핑은 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줄었을 것으로 예측된다. 가장 많이 줄어든 분야는 색조화장품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매출 감소 현상은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제가 개발 되기 전까지 지속될 것으로 추정돼 브랜드 기업과 홈쇼핑 업계 모두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