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농협,,,”The 청정대관령™” 공동브랜드 개발
대관령농협,,,”The 청정대관령™” 공동브랜드 개발
  • 원혜정 기자
  • 승인 2020.06.23 00: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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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청정 대관령™”은 대관령농협의 친환경 프리미엄 공동브랜드

대관령농협이 공동브랜드 “The 청정 대관령™”을 개발했다.

대관령농협에서 개발한 공동브랜드 “The 청정 대관령™” 브랜드 디자인/자료제공=네오그램
대관령농협에서 개발한 공동브랜드 “The 청정 대관령™” 브랜드 디자인/자료제공=네오그램

대관령농협 공동브랜드 “The 청정 대관령™”은 깨끗하고 넓은 대관령의 들판에 청정 바람, 맑은 공기, 푸른 초원을 시각화한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다.

싱싱하고 깨끗한 자연 그대로의 맛과 행복을 소비자에게 한 가득 전해 드린다는 이미지로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성 있게 적용한 새로운 포장디자인도 개발 했다. 대관령에서 직접 재배하는 다듬배추, 쌈배추, 감자, 당근, 풋고추, 피망, 양상추, 상추, 파슬리, 무, 대파, 꽈리고추, 양배추, 셀러리, 비트 등 농산물 15종에 적용해 사용할 예정이다.

브랜드 개발은 네오그램 유범훈 대표가 진행했다. 유범훈 대표는 농산물 공동브랜드 ‘명실상주’, 경기도 광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자연채’, 영월군 ‘라디오스타 박물관’, 영월군 왕실의례주 ‘영월군주’ 등 유수의 브랜드를 개발한 디자인전문가다.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에서 브랜드패키지디자인을 전공, ‘플렉서블아이덴티티 디자인을 통한 지방자치단체 CI디자인 개선방향 연구’로 미술학 석사를 받았다. 연구실적으로는 ‘지역농산물 공동브랜드 로고디자인에 관한 연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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