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스타®,,, NC다이노스 메인 스폰서 토종 브랜드
카미스타®,,, NC다이노스 메인 스폰서 토종 브랜드
  • 원혜정 기자
  • 승인 2020.06.08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22년 강소기업 ㈜유니다의 스포츠 브랜드

카미스타®는 2020 KBO리그에서 1위를 차지 하고 있는 NC다이노스의 유니폼 메인 스폰서 브랜드다. 2016년부터 NC다이노스 유니폼을 후원하고 있다. ㈜유니다(구, 태림어패럴)에서 2010년 출시한 고기능성 스포츠브랜드다.

NC다이노스 의류 메인스포서 브랜드 카미스다®/사진제공=카미스타®
NC다이노스 의류 메인스폰서 브랜드 카미스다®/사진제공=카미스타®

1998년 설립된 ㈜유니다는 학생 체육복부터 고기능성 전문 스포츠의류까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미국 MLB, NFL, NBA등에 OEM 수출과 군용 특수 원단 생산을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원단 제작에서 디자인 개발 및 완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국내 생산에 기반한 수직 계열화된 우수한 기술인력과 전문화된 시설을 갖춰 효율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카미스타®가 유명세를 탄 것은 시작한 것은 2010년 국내외 사회인 야구단 유니폼 생산하면서다. 전북도민체전 부산광역시 선수단 경기복 납품, 독립야구단 고양원더스 의류 스폰을 했다. 이후 수원KT위즈, 대전한화이글스 경기장에 광고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했다.

NC다이노스 의류 메인스포서 브랜드 카미스다® BI(Brand Identity) 디자인/사진제공=카미스타®
NC다이노스 의류 메인스폰서 브랜드 카미스다® BI(Brand Identity) 디자인/사진제공=카미스타®

카미스타® BI(Brand Identity) 디자인 심볼마크는 브랜드의 앞 글자 ‘K’를 디자인 했다. 아쉬운 것은 브랜드 네임이 없다면 ‘K’보다 먼저 ‘H’로 읽힐 가능성도 높다. 그리고 영문 브랜드 네임 ‘KAMISTA®’의 로고타입도 기존에 있는 일반적인 서체 느낌이 강하고, 글자 간격도 일정하지 않아 시각적 집중력이 떨어진다.

아무리 좋은 브랜드 네임이라도 브랜드 디자인이 뒷받침 되지 못하면 소비자에게 원하는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효율적이지 못하다.

㈜유니다의 카미스타®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국내 스포츠 브랜드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에서도 경쟁력을 갖춘다면 글로벌 브랜드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