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브랜드노믹스(Regional Brandnomics®),,,임실N치즈축제
지역 브랜드노믹스(Regional Brandnomics®),,,임실N치즈축제
  • 신동호 기자
  • 승인 2019.10.30 02: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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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일간 방문객, 임실군 인구보다 14배 많은 약 43만여명
- 연간 300 ~ 400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 예상

2019년 임실N치즈축제가 역대 최고 방문객 43만여명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 되었다. 2018년 보다 약 2배 정도 많은 방문객이다.

방문객 증가는 임실군에 연간 300~400억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있었다고 분석 되었다.

성공적 축제로 치즈, 피자 등 유가공 제품 판매율도 급증했고, 한우와 먹거리장터, 농특산물 판매장 에서도 전년 대비 30~40%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2016 ~ 2019년 임실N치즈축제 방문객 현황/자료=문화체육관광부, 2019 임실군 발표/그래프=브랜딩그룹
2016 ~ 2019년 임실N치즈축제 방문객 현황/자료=문화체육관광부, 2019 임실군 발표/그래프=브랜딩그룹
임실군 인구 변동 현황/자료=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현황/그래프=브랜딩그룹
임실군 인구 변동 현황/자료=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현황/그래프=브랜딩그룹

임실군 인구는 약 3만여명 정도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해마다 조금씩 감소되고 있다.

성공적인 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군민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데 기여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인구 증가에도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할 수 있다.

임실N치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지정 우수축제, 전라북도 최우수축제에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축제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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