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행동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요즘 소비 트렌드 2025’는 트렌드라는 단어를 좀 더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생활에 필요한 요소로 받아들이기 위한 모든 과정이 책에 녹아 있다.
기업이나 기관, 브랜드의 마케팅 담당자나 경영 관련 인력뿐만 아니라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트렌드를 제대로 이해하길 바란다.

요즘 소비 트렌드 2025’의 핵심은 트렌드 자체를 읽는 것이다. 트렌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과 트렌드에 녹아 있는 대중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 트렌드 키워드 9가지와 이를 뒷받침하는 사례, 소비 트렌드의 이유를 따라가는 이 책의 구성은 내가 설정한 목표를 정확히 반영한 셈이다. 단순히 트렌드를 읽는 것뿐만 아니라, 이유를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책은 총 9부 50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ART 1 챗GPT와 애플 인텔리전스의 시대, 생성형 AI와 선택적 집중 ▲PART 2 웰니스, 건강 우선주의 ▲PART 3 원하는 곳에만 쓴다, 소비 몰아주기 ▲PART 4 ‘찐’ 개인주의, 나만 보는 트렌드의 시작 ▲PART 5 인스타그래머블, SNS의 영향력은따로 있다? ▲PART 6 똑같은 사진, 인생네컷은 왜 계속 흥할까? ▲PART 7 디지털 캠프파이어, 디지털 세상은 알고 보면 좁다?! ▲PART 8 도파민 중독, 숏폼은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PART 9 사지 마세요, 구독하세요이다.

요즘 가장 눈에 띄는 트렌드는 생성형 AI, 챗GPT, 웰니스, 인스타그래머블, 디지털 캠프파이어, 숏폼 등이다. 그 중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가 등장하고 있다.
편의점 GS25에서는 AI가 만든 하이볼을 출시한 적이 있다. 해외 화장품 업체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측정하기도 한다.
지은이 노준영은 변화하는 트렌드를 먼저 읽고 마케팅에 적용하는 마케터이자 강사다. 엠넷 구성작가로 활동하다가 ‘마케팅컴퍼니 엔’을 설립하여 각종 마케팅 프로젝트와 컨설팅에 참여했으며 국내 대기업, 소상공인,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마케팅과 AI 마케팅, 소비 트렌드에 대한 강연을 활발 히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싸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싸력을 높여라!》, 《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 《요즘 소비 트렌드》, 《알파세대가온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