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2017년 자료에 따르면 중소기업협동조합에서 운영 중인 공동 브랜드는 18개다. 이 중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의 펌프 공동브랜드 펌프로®(Pumpro®)는 대표 성공 사례 중 하나다.
펌프로®(Pumpro®)는 브랜드 개발 이후 조합원사들과 브랜드 정체성을 공유하고 일관성을 유지하여 시장에서 가치를 점차 높여가고 있다.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은 2004년 설립되었다. 현재 공동 브랜드 참여 기업은 44개며, 전형적인 B2B 브랜드다.
브랜드는 핵심 아이덴티티 ‘첨단 기술(Advanced Technology)’을 언어와 시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펌프로®(Pumpro®)는 최고 기술력으로 만든 펌프(Pump)와 기술 전문가, 숙련가, 프로를 의미하는 프로페셔널(Professional)을 합성해 만들었다.’ 우수한 기술력과 뛰어난 성능으로 세계 펌프산업을 주도하는 펌프 전문가를 의미’한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의 무한대 형태는 발전과 성공을 의미한다.
브랜드 컬러 파랑은 첨단 기술과 신뢰를, 빨강은 조합원사의들의 하나된 마음, 꿈, 열정을 상징한다.
기울어진(사체) 고딕체 로고타입은 펌프의 핵심인 강력한 힘과 역동적 이미지를 나타냈다.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 펌프로® 관계자는 “공동브랜드는 다양한 기업이 함께 사용을 하기 때문에 브랜드 관리 기준이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고객사에게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전시회 참여 등을 통해 국내·외 기업에게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