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새로운 CI 디자인·슬로건 발표
락앤락®, 새로운 CI 디자인·슬로건 발표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5.01.26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적 기술력과 신뢰 바탕 글로벌 일류 브랜드 도약 선포

밀폐용기 대표 브랜드 락앤락이 1월 22일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 디자인과 슬로건을 발표하고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7년 만에 변경한 새로운 CI 디자인은 지속, 결속, 신뢰, 혁신, 품질을 의미를 담아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락앤락® 대표 제품 밀폐용기/사진=락앤락®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락앤락® 대표 제품 밀폐용기/사진=락앤락®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1월 22일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발표하고,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 도약을 선포했다.

새로운 CI 디자인은 현대적이며 견고한 이미지를 영문 알파벳 ‘L’자를 활용해 괄호 형태로 표현했다. 괄호는 지속과 결속을 의미한다.

메인 컬러는 신뢰, 안정성, 품질, 혁신적 기술력을 연상하는 파란색을 적용했다.

로고타입은 고딕체를 사용해 신뢰와 견고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CI와 함께 'Lockin' your moment'라는 슬로건도 발표했다. 슬로건은 고객의 일상 속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와 락앤락 브랜드의 신뢰, 편안함, 지속성을 내포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새로운 CI는 밀폐용기가 잠기는 ‘찰칵(Snap)’거리는 순간의 감동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하게 됐다"며 "새로운 CI와 슬로건에 담긴 의미처럼,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락앤락®이 7년만에 새로운 CI 디자인을 공개했다/사진=락앤락®
락앤락®이 7년만에 새로운 CI 디자인을 공개했다/사진=락앤락®
변경 전 락앤락® CI 디자인/사진=락앤락®

락앤락® 아이콘의 두 개의 ‘L’자와 ‘밑줄’은 연결과 플랫폼을 상징한다.

두 개의 ‘LL’은 사람들의 주거방식(Living)과 삶(Life)의 생동감(Living), 감정(Love)을 이어주는(Linked) 제품과 가치를 만든다는 의미다. ‘밑줄’은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살아 숨 쉬며 상호작용하는 연결과 플랫폼(Platform)을 상징한다.

 

락앤락®의 새로운 CI 아이콘 디자인/사진=락앤락®
락앤락®의 새로운 CI 아이콘 디자인/사진=락앤락®

한편, 라액락®은 1978년 11월 설립된 국진유통㈜의 밀폐용기 브랜드로 1998년 탄생했다. 2003년 기업 브랜드로 승격했으며, 밀폐용기를 넘어 라이프스일 브랜드로서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왔다.

2017년 8월에는 홍콩계 사모펀드 어피너티의 쿼티파트너스가 6000억 원으로 경영권을 인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