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폐용기 대표 브랜드 락앤락이 1월 22일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 디자인과 슬로건을 발표하고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7년 만에 변경한 새로운 CI 디자인은 지속, 결속, 신뢰, 혁신, 품질을 의미를 담아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1월 22일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발표하고,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 도약을 선포했다.
새로운 CI 디자인은 현대적이며 견고한 이미지를 영문 알파벳 ‘L’자를 활용해 괄호 형태로 표현했다. 괄호는 지속과 결속을 의미한다.
메인 컬러는 신뢰, 안정성, 품질, 혁신적 기술력을 연상하는 파란색을 적용했다.
로고타입은 고딕체를 사용해 신뢰와 견고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CI와 함께 'Lockin' your moment'라는 슬로건도 발표했다. 슬로건은 고객의 일상 속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와 락앤락 브랜드의 신뢰, 편안함, 지속성을 내포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새로운 CI는 밀폐용기가 잠기는 ‘찰칵(Snap)’거리는 순간의 감동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하게 됐다"며 "새로운 CI와 슬로건에 담긴 의미처럼,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락앤락® 아이콘의 두 개의 ‘L’자와 ‘밑줄’은 연결과 플랫폼을 상징한다.
두 개의 ‘LL’은 사람들의 주거방식(Living)과 삶(Life)의 생동감(Living), 감정(Love)을 이어주는(Linked) 제품과 가치를 만든다는 의미다. ‘밑줄’은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살아 숨 쉬며 상호작용하는 연결과 플랫폼(Platform)을 상징한다.

한편, 라액락®은 1978년 11월 설립된 국진유통㈜의 밀폐용기 브랜드로 1998년 탄생했다. 2003년 기업 브랜드로 승격했으며, 밀폐용기를 넘어 라이프스일 브랜드로서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왔다.
2017년 8월에는 홍콩계 사모펀드 어피너티의 쿼티파트너스가 6000억 원으로 경영권을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