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의 대표 정체성 한글을 사용해 신뢰도 높여
탐나나®는 주식회사 트릿지의 베트남 바나나 브랜드다.
브랜드는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 “탐나다”와 제품 “바나나”를 합성해 제품의 우수성을 연상할 수 있게 표현했다.

한글은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수단이다.
최근 대한민국의 한류의 영향으로 한글을 사용하는 브랜드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주식회사 트릿지가 베트남에서 수입하는 바나나 자체 브랜드 탐나나®도 그 중 하나다.
브랜드 네임 탐나나®는“한글로 가지거나 차지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다”의 “탐나다”와 “바나나”를 합성해 만들었다. 누구나 탐낼 정도로 맛있다는 바나나를 의미한다.
브랜드 디자인 한글 워드마크는 바나나 형태가 느껴지는 곡선의 돋음체(고딕)로 디자인했다.
포장 디자인에는 원숭이 캐릭터로 친근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한편, 주식회사 트릿지는 2015년 12월 24일 설립되어 수입식품 등 수입,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 기업으로 트릿지 트레이드(미국), 트릿지 차이나(중국), 트릿지 탄자니아(탄자니아)가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