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의 속성과 전문성을 재미있게 표현
뼈대있는가문®은 참숯수제갈비 전문점 브랜드다.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의 “갈비 특징”과 “전문성”이라는 의미를 중의적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경남 거제시이에 있는 참숯수제갈비 전문점 브랜드 뼈대있는가문®은 문장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 뼈대있는가문®은 참숯수제갈비의 특징 “뼈대”와 사회적 지위를 의미하는 ‘가문”을 결합해 “뼈대가 있는 기문”이라는 의미의 문장으로 표현했다. 또한 디자인을 통해 “전문 분야에서 뛰어나 권위를 인정받는 사람. 대대로 부귀를 누리며 번창하는 집안. 규모가 큰 집”이라는 뜻의 “대가(大家)”로 신뢰도를 높였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게슈탈트(Gestalt)의 법칙 중 ‘유사성의 법칙(Law of Similarity)’을 적용해 문장에서 “대가”를 돋보이도록 디자인했다.
컬러도 “대가”가 가독성이 높은 노란색을 사용했다.
로고타입은 전통을 강조한 명조체와, 대대로 내려오는 전문성을 강조해 “대가”는 손글씨 이미지의 서체를 사용했다.
한편, “뼈대가 있다”는 “문벌이 좋다”, “심지가 굳고 줏대가 있다”는 뜻의 구어체로 자주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