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명을 활용한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 표현
브랜드 정체성 중 가장 경쟁력이 높은 것은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다.
가지 브랜드 ‘홍천강 구만리™’는 지역과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표현했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절대적 신뢰가 중요하다. 그리고 브랜드 신뢰는 브랜드 연상과 경험으로 완성된다.
강원도 홍천농협 가지 브랜드 ‘홍천강 구만가지™’는 품질이 우수하기로 유명하다.
브랜드 네임 ‘홍천강 구만가지™’는 지역명칭 구만리의 ‘구만’에 식물 ‘가지’를 결합해 지역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또한, ‘구만’은 숫자 90000과 발음이 같아 ‘다양함’, ‘많음’ 등이 연상되기도 한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구만’은 ‘황토색’을 적용해 토양의 특성을, ‘가지’는 ‘짙은 보라색’으로 가지를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한편, 강원도 홍천에 있는 마을 ‘구만리’는 4백 년 가까이 된 집성촌 마을로 ‘가지’, ‘오이’, ‘인삼 농사’를 짓고 있다.
마을 이름 ‘구만리(九巒里)’의 유래가 된 구만산(九巒山)은 이 동네에서 팔봉산을 바라보면 봉우리가 9개로 보인다 하여 구만산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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