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약재의 효능과 속성을 상징적으로 표현
브랜드 네임이나 디자인을 표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관련성(Relevance)이다.
제기동 약령시장 근체에 있는 건물 ‘불로장생타워™’는 한약재의 확장된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인 효능과 속성을 상징할 수 있는 사자성어를 그대로 사용했다.

인간은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꿈꾸는데, 이것을 상징하는 사자성어가 불로장생이다. 그리고 불로장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물이 있다. 바로 중국 진나라의 왕 ‘진시황’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약재 시장 약령시장에는 700여개의 약재상이 모여 있다. 우리나라 한약재 유통의 7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제기동 약령시장 근체에 있는 불로장생타워™는 한약재의 확장된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인 효능과 속성을 상징할 수 있는 사자성어를 그대로 사용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전통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캘리그라피(손글씨로) 썼다. 타워 바탕에 금색을 사용해 게슈탈트 법칙의 유사성의 법칙으로 가독성을 높였다

사자성어 불로장생(不: 아니 불, 老: 늙을 노, 長: 긴 장, 生: 날 생)은 “영원히 늙지 않고 오래 산다”는 뜻이다. 유의어로 장생불사(長生不死), 장생불로(長生不老), 불로장수(不老長壽)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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