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91…’불로장생타워™’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91…’불로장생타워™’
  • 김효정 기자
  • 승인 2024.06.14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약재의 효능과 속성을 상징적으로 표현

브랜드 네임이나 디자인을 표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관련성(Relevance)이다.

제기동 약령시장 근체에 있는 건물 ‘불로장생타워™’는 한약재의 확장된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인 효능과 속성을 상징할 수 있는 사자성어를 그대로 사용했다.

서울시 제기동 약령시장 근처에 있는 불로장생타워™/사진=블로그 갈무리(캡처)
서울시 제기동 약령시장 근처에 있는 불로장생타워™/사진=블로그 갈무리(캡처)

인간은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꿈꾸는데, 이것을 상징하는 사자성어가 불로장생이다. 그리고 불로장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물이 있다. 바로 중국 진나라의 왕 ‘진시황’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약재 시장 약령시장에는 700여개의 약재상이 모여 있다. 우리나라 한약재 유통의 7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제기동 약령시장 근체에 있는 불로장생타워™는 한약재의 확장된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인 효능과 속성을 상징할 수 있는 사자성어를 그대로 사용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전통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캘리그라피(손글씨로) 썼다. 타워 바탕에 금색을 사용해 게슈탈트 법칙의 유사성의 법칙으로 가독성을 높였다

특허청에 출원한 불로장생타워™ 상표 견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내려 받기(다운로드)
특허청에 출원한 불로장생타워™ 상표 견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내려 받기(다운로드)

사자성어 불로장생(不: 아니 불, 老: 늙을 노, 長: 긴 장, 生: 날 생)은 “영원히 늙지 않고 오래 산다”는 뜻이다. 유의어로 장생불사(長生不死), 장생불로(長生不老), 불로장수(不老長壽) 등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