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86…’가가호호®’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86…’가가호호®’
  • 김효정 기자
  • 승인 2024.05.10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집마다 먹는 쌀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

가가호호®는 영농조합법인 가가호호®미곡처리장에서 도정한 쌀 브랜드다.

소비자가 일정해주는 쌀의 우수성을 상징할 수 있는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경남 창녕군에 있는 가가호호®미곡처리장/사진= 가가호호®미곡처리장
경남 창녕군에 있는 가가호호®미곡처리장/사진=가가호호®미곡처리장

쌀은 대한민국 주식이다. 그래서 각 지역마다 브랜드화를 하려고 노력에 또 노력을 하고 있다.

쌀은 맛이 가장 중요한데, 품종, 재배, 수확 후 건조, 도정이 영향을 미친다.

가가호호® 미곡처리장은 최신식 정밀 도정으로 더욱 맛있는 밥맛을 느낄 수 있다. 이를 위해 우수 육묘 육성과 계약 재배로 고품질 벼를 수확한다. 그리고 전 단계 자동화 설비와 컴퓨터 정밀도정으로 최고의 쌀로 밥맛을 극대치로 올린다.

브랜드 네임 가가호호®는 미곡처리장에서 도정한 쌀이 좋아 집집마다 가가호호® 쌀을 먹는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청정함을 나타내기 위해 나뭇잎과 물결을 포인트로 적용했다. 로고타입은 한국적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붓글씨 형태의 손글씨로 디자인했다.

경남 창녕군에 있는 가가호호®미곡처리장 등록 상표/사진=특허청 키프리스
경남 창녕군에 있는 가가호호®미곡처리장 등록 상표/사진=특허청 키프리스

최신식 설비는 좋은 품질의 쌀을 생산하는데 마지막으로 중요한 요소다.

수확한 벼를 장기 보관할 때 수분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깨진 쌀, 이물을 완벽하게 걸러내야 한다. 그래야 소비자가 맛 좋은 쌀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사자성어 가가호호(家: 집 가, 家: 집 가, 戶: 지게 호, 戶: 지게 호) “집집마다, 모든 집에, 한 집 한 집, 한 집 한 집마다 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