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은 새로운 카테고리(범주)를 창조하거나 포지셔닝 하는것이다. 여기에 차별화된 원료로 만들었다면 더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저지방 비건 식물성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이스케키®는 누구나 알 수 있는 감탄사 ‘아이스 케키’를 활용해 ‘좋은 아이스크림’이라는 뜻으로 재해석한 표현으로 빠른 인지도 제고 및 긍정적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저지방 비건 식물성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이스케키®는 ㈜서스테이블의 브랜드다. 식물성이라는 제품의 차별화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제품의 주요 특징은 일반 유제품(H사 아이스크림 100ml 기준) 대비 칼로리는 48%, 포화지방은 80%로 낮추고, 콜레스테롤은 ‘0’이다.
생우유, 유크림, 계란 등 동물에서 유래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텁텁함이 없어 맛을 깔끔하고, 속은 더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국내산 땅끝 해남 쌀만 사용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브랜드 네임은 친숙함을 이용해 빠른 인지도 제고와 좋은 연상 이미지가 떠오르게 했다.
“나이스케키®”는 감탄사로 “어린아이들이 장난으로 여자아이의 치마를 들추며 내는 소리 아이스케이크(Ice cake)“에 “식물성이라 좋다는 뜻을 영어 나이스(Nice)와 결합· 변형해 재미있게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은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브랜드가 목표로 하고 있는 아이덴티티와 연관성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나이스케키®는 ‘식물성 아이스크림’이라서 건강에 좋다는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설명적으로 표현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는 카테고리와 컨셉이 명확하다. 배스킨라빈스®는 31가지 맛, 멜론 맛은 ‘메로나®’ 등처럼.
나이스케키®가 다양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중에서 ‘저지방 식물성 아이스크림’이라는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지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