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17…역지사지®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17…역지사지®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2.12.30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책의 브랜드화로 차별화, 경쟁력 제고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브랜드다.

책도 예외는 아니다. 책에서 제목이 차지하는 비중은 정말로 높다. 구독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제목의 책이라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50% 정도는 더 높다.

사자성어 브랜드 역지사지®는 세계문화전집 브랜드로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생각과 관점을 잘 표현했다.

그레이트북스의 역지사지® 세계문화전집/사진=그레이트북스
그레이트북스®의 역지사지® 세계문화전집/사진=그레이트북스®

사자성어 ‘역지사지’는 특허청에 많은 상표나 서비스표가 등록 되어 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1953년부터 2022년 12월 30일 현재까지 특허청에 출원된 상표는 6건 이었고, 2건이 등록을 포기해 현재는 그레이트북스에서 등록한 4개의 상표만 있다.

그레이트북스®의 역지사지®는 역사, 지리, 사회가 한눈에 보이는 세계문화전집으로 55종(본책 44권, 별책 11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민국 특허청에 등록된 그레이트북스의 역지사지® 상표 현황/사진=특허청 키프리스 갈무리(캡처)
대한민국 특허청에 등록된 그레이트북스®의 역지사지® 상표 현황/사진=특허청 키프리스 갈무리(캡처)

사자성어 역지사지(바꿀 역(), 땅 지(), 생각 사(), 갈 지())는 “맹자(孟子)”의 ‘이루편(離婁編)’ 하() 29장에 나오는 ‘역지즉개연(易地則皆然)’이라는 표현에서 비롯된 말이다. “처지(處地)를 서로 바꾸어 생각한다”, “상대방(相對方)의 처지(處地)에서 생각해봄”이란 뜻이다.

브랜드 역지사지®는 세계문화전집 브랜드다. 서로의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생각과 관점을 잘 표현했다.

한편, 그레이트북스®는 2003년 “세상 모든 아이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설립 되었다. 주요 사업 분야는 ‘영유아 & 초등 도서’, ‘청소년 도서’, ‘글로벌 도서 출판’, ‘디지털 북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