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 브랜드노믹스®…온라인 쇼핑몰 오픈으로 가속화
굿뜨래® 브랜드노믹스®…온라인 쇼핑몰 오픈으로 가속화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2.12.22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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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굿뜨래®몰’ 개설 통해 브랜드노믹스® 확산 및 강화
-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우수상 수상

부여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대한민국 농산물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괄목성장하고 있다.

12월 07일 오픈한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 오픈 기념으로 진행한 쿠폰발행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었으며, 10여일 만에 5000여명의 회원이 가입을 했다.

지난 15일에는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여군 고속도로 요금소(톨게이트)에 설치되어 있는 굿뜨래® 대형옥외광고(빌보드)/사진=브랜드타임즈®
부여군 고속도로 요금소(톨게이트)에 설치되어 있는 굿뜨래® 대형옥외광고(빌보드)/사진=브랜드타임즈®

‘굿뜨래®몰’ 개설 통해 브랜드노믹스® 확산 및 강화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 7일 공식 오픈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다.

오픈 기념으로 7일부터 21일까지 제공한 할인 쿠폰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어 더 이상 발행이 불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5일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5000여명이 회원 가입을 했다.

굿뜨래몰®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부여군 농가와 농업경영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 및 판매촉진이 활성화 되어 굿뜨래®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가 더울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다양한 상품 중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은 굿뜨래® 맛밤으로, 가공식품이 농업의 미래 방향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준 것은 중요한 시사점이다.

단, 브랜드 관리에는 좀 더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

첫 번째는 굿뜨래®몰 브랜드 디자인(BI)다. 기존에 있는 굿뜨래® BI가 변형되어 사용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은 특별한 예외 사항이 없는 한 일관성 적용과 활용이 필요하다.

부여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사진=부여군
부여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사진=부여군

두 번째는 굿뜨래®몰 리뷰 게시판 관리다. 21일 현재 98개의 리뷰가 쓰였지만 답글은 한 건도 없다. 게시판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했을 때 효과가 높다. 고객이 관심을 보일 때 브랜드는 더욱 더 큰 관심을 보여야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시킬 수 있다.

부여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 리뷰 게시판/사진=굿뜨래®몰 갈무리(캡처)
부여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 리뷰 게시판/사진=굿뜨래®몰 갈무리(캡처)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우수상 수상

굿뜨래®는 12월 15일 진행된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자체뿐만 아닌 일반 기업 및 단체를 포함한 대한민국 전체 브랜드를 대상으로한 정부포상이라는 것에 더 큰 의의가 있다. 굿뜨래®가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라는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굿뜨래®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지난 한해 브랜드 매출액 2,500억원 달성과 러시아, 일본, 대만 등 30여개 국가에 1억 3천만 달러를 수출해 2022년 보다 28%정도 더 성장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 선두주자로 당당히 우뚝 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우수상(장관상) 수상 기념 사진/사진=부여군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우수상(장관상) 수상 기념 사진/사진=부여군

브랜드노믹스®는 미래의 핵심 경쟁력이다.

부여군은 공동브랜드 굿뜨래®의 다양한 제품을 통한 추가적인 수익 창출로 농가들은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더 높은 부가가치도 창출 할 수 있고, 플랫폼을 통해 관계인구를 늘려 나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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