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우수상 수상
부여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대한민국 농산물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괄목성장하고 있다.
12월 07일 오픈한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 오픈 기념으로 진행한 쿠폰발행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었으며, 10여일 만에 5000여명의 회원이 가입을 했다.
지난 15일에는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굿뜨래®몰’ 개설 통해 브랜드노믹스® 확산 및 강화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 7일 공식 오픈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다.
오픈 기념으로 7일부터 21일까지 제공한 할인 쿠폰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어 더 이상 발행이 불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5일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5000여명이 회원 가입을 했다.
굿뜨래몰®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부여군 농가와 농업경영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 및 판매촉진이 활성화 되어 굿뜨래®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가 더울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다양한 상품 중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은 굿뜨래® 맛밤으로, 가공식품이 농업의 미래 방향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준 것은 중요한 시사점이다.
단, 브랜드 관리에는 좀 더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
첫 번째는 굿뜨래®몰 브랜드 디자인(BI)다. 기존에 있는 굿뜨래® BI가 변형되어 사용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은 특별한 예외 사항이 없는 한 일관성 적용과 활용이 필요하다.
두 번째는 굿뜨래®몰 리뷰 게시판 관리다. 21일 현재 98개의 리뷰가 쓰였지만 답글은 한 건도 없다. 게시판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했을 때 효과가 높다. 고객이 관심을 보일 때 브랜드는 더욱 더 큰 관심을 보여야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시킬 수 있다.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우수상 수상
굿뜨래®는 12월 15일 진행된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자체뿐만 아닌 일반 기업 및 단체를 포함한 대한민국 전체 브랜드를 대상으로한 정부포상이라는 것에 더 큰 의의가 있다. 굿뜨래®가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라는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굿뜨래®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지난 한해 브랜드 매출액 2,500억원 달성과 러시아, 일본, 대만 등 30여개 국가에 1억 3천만 달러를 수출해 2022년 보다 28%정도 더 성장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 선두주자로 당당히 우뚝 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브랜드노믹스®는 미래의 핵심 경쟁력이다.
부여군은 공동브랜드 굿뜨래®의 다양한 제품을 통한 추가적인 수익 창출로 농가들은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더 높은 부가가치도 창출 할 수 있고, 플랫폼을 통해 관계인구를 늘려 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