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의 첫 글로벌 일본 도쿄점, 개장 첫날 인파 수천명 몰리며
카카오프렌즈의 첫 글로벌 일본 도쿄점, 개장 첫날 인파 수천명 몰리며
  • 현성필 기자
  • 승인 2018.12.2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수 시간 전부터 2000여명의 인파 몰리며, 어피치 인형 초도물량 완판
주요 타깃층 20대 여성, 캐릭터 제품 외에도 리빙, 뷰티,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 굿즈 구성
[사진=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오픈 현장 사진, 어피치 오모테산도에서 굿즈를 고르는 고객들의 모습]
[사진=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오픈 현장 사진, 어피치 오모테산도에서 굿즈를 고르는 고객들의 모습]
[사진=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오픈 현장 사진, 우산을 쓰고 매장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들의 모습]
[사진=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오픈 현장 사진, 우산을 쓰고 매장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들의 모습]

 

[브랜드타임즈 현성필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첫 글로벌 공식 매장 오픈 첫 날인 22일 아침 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앞에는 정식 오픈 수 시간 전부터 약 20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며 주변 건물을 둘러싼 긴 대기줄이 만들며 성공적인 오픈식을 했다고 밝혔다.


어피치 오모테산도 1층 굿즈 스토어에서는 어피치 인형의 초도물량이 하루만에 전량 소진되어 2차물량을 긴급 공수 중이며, 일본 ‘덤보도너츠’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어피치 도너츠도 오픈 4시간만에 모두 판매되었다. 


굿즈의 경우 대부분 도쿄점 론칭을 기념하며 제작된 한정 에디션으로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아, 일본으로 가는 한국 여행객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장에 방문한 일본인 고객들은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굿즈도 너무 귀엽다. 친구들과 또 오고 싶다”, “평소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한국을 자주 방문하면서 어피치에 대해 잘 알고 있었는데, 이제는 오모테산도에서 만날 수 있게 되서 기쁘다”, “트와이스, 워너원 등의 유명 한국 아이돌 그룹이 어피치와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 익숙하다”, “릴렉스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오픈 현장 사진,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 내부 사진]
[사진=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오픈 현장 사진,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 내부 사진]

메인 타깃층은 20대 여성으로, 이들이 실생활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캐릭터 제품 외에도 리빙, 뷰티,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 굿즈를 함께 구성하였으며, 젊은 감각의 트렌드에 어울리는 카페와 콜라보 전시 공간도 준비하였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해외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인데 이 정도로 많은 사람이 몰릴 것이라고는 예상치 못했다”며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을 오모테산도의 새로운 명소로서 인지시킬 수 있도록 현지 트랜드와 팬들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