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노믹스®…신장®떡밥
브랜드노믹스®…신장®떡밥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2.10.06 17: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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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70년대 곡물 혼합 떡밥 제조로 브랜드 알려지기 시작

낚시는 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산업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넘어 우리나라 산업적 측면에서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해양관광 관련 인프라ㆍ콘텐츠ㆍ산업 등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어 낚시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낚시 서비스업, 낚시연관산업도 함께 성장이 예상된다.

다양한 낚시연관 산업 중 우리나라 떡밥을 대표하는 브랜드 ‘신장®떡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동서울톨게이트 하행선 방면에 설치되어 있는 신장떡밥 빌보드 광고/사진=브랜드타임즈
중부고속도로 동서울톨게이트 하행선 방면에 설치되어 있는 신장®떡밥 빌보드 광고/사진=브랜드타임즈®

낚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요인은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 시간 확대 및 해양레저 활동에 대한 수요 증가 때문이다.

해양수산부의 제 2차 낚시진흥기본계획 자료에 따르면 기존 낚시인구('00년~'18년)를 토대로 연평균 증가율(3.9%) 및 예측 모형을 적용한 결과, '24년 낚시인구는 약 1,012만명으로 전망된다.

2016년 기준 낚시관련 산업 규모는 6조 7,704억 원 수준이며, 낚시터업 허가등록은 877건으로 지속 증가고 있다. 낚시용품 생산액은 2009년 1800억 원, 2012년 2300억 원, 2014년 2100억 원, 2016년 2600억 원으로 증가하고 있다.

낚시인구 전망/출처=해양수산부, 제2차 낚시진흥기본계획
낚시인구 전망/출처=해양수산부, 제2차 낚시진흥기본계획

신장®떡밥은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우리나라 대표 토종기업이다. 브랜드 네임 신장은 하남시의 옛 지명에서 따왔다.

1970년대 중반무렵 곡물을 혼합한 떡밥을 처음 만들어 팔기 시작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현재는 감자(포테이토)를 제외한 대부분의 원료를 국내에서 생산된 곡물로 떡밥을 만들고 있다. 국내에서는 드물게 다양한 실험용 수조와 물고기 양식 환경을 조성하여 물고기들이 선호하는 떡밥의 연구와 개발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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