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과 서비스 특성 표현으로 브랜드 연상 상승효과 창출
금방금방®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에서 만든 모바일 금은방 중개거래 플랫폼 브랜드다.
플랫폼에서 취급하는 상품의 특성과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의 특성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브랜드다.
요즘 대한민국 플랫폼 브랜드 중 한글을 브랜드로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모바일 금은방 중개거래 플랫폼 브랜드 긍금방금방®이다.
금방금방®은 중의적인 뜻을 가지고 있다. 플랫폼에서 취급하는 상품의 특성과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의 속성을 표현했다.
상품의 특성을 설명하고 있는 금방(金房)은 “금을 가공하거나 사고파는 가게”의 뜻으로 비슷한 말로는 금은방, 금은포, 보석상이 있다.
모바일 금은방의 서비스 속성을 설명하는 금방금방은 “일이나 행동 따위를 빨리빨리 하는 모양”의 부사로, 모바일을 통해 빠르게 거래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은 다양한 실물자산(금, 은, 플래티넘 등)을 앱으로 간편하게 24시간 거래할 수 있는 세상에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핀(Tech-Fin) 기업이다. 현재 O2O 서비스 직영점·가맹점 프랜차이즈를 80여개 운영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