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93…청산별곱®
[Fun한富랜드] 93…청산별곱®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2.06.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익숙함과 차별화를 동시에 표현한 절묘한 브랜드

청산별곱®은 한우곱창 전문점 브랜드다.

기존에 익숙한 4개 글자 중 한 글자만 바꿔 업종의 특징과 재미를 동시에 표현해 한 번 들으면 잊을래야 잊을 수 없는 브랜드다.

공덕동 10번출구 근처에 있는 한우곱창 전문점 청산별곱®/사진제공=청산별곱®
공덕동 10번출구 근처에 있는 한우곱창 전문점 청산별곱®/사진제공=청산별곱®
청산별곡(靑山別曲)의 가사를 곱창으로 바꿔 읽는 재미를 더했다/사진=청산별곱®
청산별곡(靑山別曲)의 가사를 곱창으로 바꿔 읽는 재미를 더했다/사진=청산별곱®

청산별곱®은 고려시대 유명 가요인 청산별곡(靑山別曲)만큼 인기가 좋다.

네이버 리뷰는 5점 만점에 4.84점을 받을 정도로 높다. 가장 높게 평가 받은 점은 14개의 키워드중 “음식이 맛있다”가 가장 많은 42개를 받았다.  다음은 친절이 35개, 신선한 재료가 20개, 매장 청결이 17, 깨끗한 화장실 16, 가성비 11, 멋진 인테리어 6, 특별한 메뉴 6, 많은 양 3, 혼밥·넓은 매장·단체모임 좋은 곳·뷰가 좋은 2개, 특별한 날 가기 좋은 1로 나타났다.

브랜드 네임은 고려(高麗) 가요(歌謠)의 하나로 가장 뛰어난 작품(作品)으로 인정받고 있는 “청산별곡(靑山別曲)에서 “곡(: 굽을 곡)을 곱창의 곱”으로 한 글자만 바꿔 업종의 특징과 재미를 동시에 표현했으며, 기존에 많이 있는 식당 브랜드 “청산별곡”과 차별화 시켰다.

브랜드 디자인은 콤비네이션 마크로 한우곱창을 쉽게 인자할 수 있게 소를 캐릭터로 표현했다. 로고타입은 붓글씨 형태의 손글씨(캘리그라피)로 전통적인 이미지를 느끼게 디자인 했다. 컬러는 검정으로 신뢰감을 주었다.

공덕동 10번출구 근처에 있는 한우곱창 전문점 청산별곱® BI디자인/사진제공=청산별곱®
공덕동 10번출구 근처에 있는 한우곱창 전문점 청산별곱® BI디자인/사진제공=청산별곱®

한편, 청산별곡(靑山別曲) 고려(高麗) 가요(歌謠)의 하나로 가장 뛰어난 작품(作品)이다. 내용은 세상을 버리고 청산에 들어가 머루나 다래를 따먹고 살아야 하는 괴로운 삶을 묘사한 노래로, 극단적인 현실(現實) 도피(逃避) 또는 현실(現實) 부정(否定)의 사상(思想)이 그려져 있다. 8연(聯)으로, “악장가사(樂章歌詞)”에 그 전문(全文) 실려 전(傳)해지며, “시용향악보(時用鄕樂譜)”에도 그 일부(一部)가 실려 있다. 지은이와 연대(年代)는 자세(仔細)하지 않다. 8연 중 1연은 ”살어리 살어리 랐다. 청산(靑山)에 살어리 랐다. 멀위랑 다래랑 먹고, 청산(靑山)에 살어리 랐다. 얄리얄리 얄라셩 얄라리 얄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