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기™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중인 자원순환 데이터 플랫폼 브랜드다. 아무도 폐기물을 버리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플랫폼으로 혁신하는 스타트업 ㈜같다에서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특징 ‘버리는 것’, ‘폐기물 수거’를 상징하는 단어 “빼기™”로 정체성과 재미성을 언어적으로시각적으로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빼기™는 2018년 11월 탄생한 국내 최대 온라인 폐기물 수거 플랫폼 브랜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종류의 "버리는"것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회수&관리 플랫폼 브랜드 이기도 하다. 또한 우리가 그동안 알지 못했고, 혹은 당연한 듯 불편하게 느껴진 "버리는 것"에 집중한 최초의 서비스 브랜드다.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앱에서 5분이면 수거 신청이 가능하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상황별 고객 맡춤형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신청자의 상황에 맞는 수거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직접버림™은 수거필증 붙일 필요가 없이 직접 수거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폐기물 스티커를 어디서 사야 할 지, 혹시나 누가 떼 가진 않을지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내려드림 라이트(Lite)™은 혼자서는 옮기기 어려운 가전, 가구 등을 같은 날, 이웃들과 함께 더 저렴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내려드림 프로(Pro)는 혼자서는 옮기기 어려운 무거운 가전, 가구 등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분해부터 이동, 배출까지 빼기™ 파트너가 대신해 준다.
중고매입 서비스는 내가 쓰던 가전, 가구를 아직 버리기 아깝고, 직접 판매하기엔 번거로울 때 선택하는 서비스로, 빼기의 매입 전문 파트너들이 견적 책정부터 방문 수거까지 책임지고 있다.
빼기의 심볼 마크는 빈 방의 형태를 상징하며 엠프티(Empty), 미니멀(Minimal), 스페어(Spare)를 의미한다. 둥근(라운드) 외곽선은 순환을 나타냈다. 이미지는 신뢰, 직관적임, 자연순환, 여가라는 빼기의 지향점을 담아 자연의 활력과 맑고 깨끗함, 정돈됨을 표현헸다.
컬러는 눈부시게 푸르른 자연의 활력, 맑고 깨끗함, 정돈됨, 신뢰의 의미를 담았다
로고타입은 고딕 형태의 서체로 미니멀리즘을, 둥근 형태의 자음에서 명랑하고 유연함을, 자모의 끝부분을 둥글게 처리해 순환의 의미를 표현 했다. 그리고 네모 공간을 가득 채우는 형태의 서체로 가독성을 높히고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빼기™는 2018년 12월 열렸던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 리멤버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한 ㈜같다의 서비스 브랜드다. '빼기™' 플랫폼을 필두로 다양한 서비스와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개인-기업-지역 간 상생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전국 지자체 협약 36개, 누적 서비스 가입자 25만명(2021년 12월 기준)을 달성했다.
㈜같다의 고재성 대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쓰레기 문제 해결, 지자체 일자리 창출, 소비자 편의 제공 등으로 모두를 만족시키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