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노믹스®…하이라이트브랜즈 라이선스 전략
브랜드노믹스®…하이라이트브랜즈 라이선스 전략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2.04.2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닥® 출시 2년만에 590여억 원 매출 달성

코닥®어패럴을 운영하는 기업은 ㈜하이라이트브랜즈로 2019년 6월 18일 설립된 대명화학의 패션 계열사다.

2019년 7월 미국 코닥 본사에서 라이선스를 획득한 뒤 3개월 만인 10월 테스트 제품을 무신사에 먼저 공개해 돌풍을 일으켰다.

브랜드 론칭 2년 만인 2021년 매출이 2020년 보다 4.46배 성장했다. 영업이익 3.8배, 순이익은 3.1배 성장했다.

목동 현대백화점 코닥®어패럴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목동 현대백화점 코닥®어패럴 매장/사진=브랜드타임즈®

㈜하이라이트 브랜드는 코닥® 출시 2년 만에 590여억 원의 매출을 달성 했다. 이 중 코닥®은 95개 매장에서 5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20년 대배 2021년 매출은 132억 1천792만3천416원에서 4.46배 성장한 589억9천764만3천363원이며, 영업이익은 -13억5천610만7천273원에서 38억2천818만8천721원으로 3.8배, 순이익은 -15억4천538만9천486원에서 32억6천203만1천453원으로 3.1배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 경영지표/자료=전자공지시스템/도표=브랜드타임즈®
㈜하이라이트브랜즈 경영지표/자료=전자공지시스템/도표=브랜드타임즈®

㈜하이라이트브랜즈의 전략은 브랜드 라이선스 전략이다. “약 3년의 시간과 40억~50억원의 마케팅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강점을 최대한 살렷다.

첫 번째 론칭한 브랜드는 필름 카메라 대명사 브랜드 였던 코닥®으로 패션 제품으로 확장했다. 이후 2020년에는 폴라로이드스타일, 디아도라, 말본골프를 론칭 했다.

브랜드 라이선스는 계약 기간 동안 브랜드 사용료를 주고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다. 라이선스 브랜드를 인수하지 않는 한 회사의 브랜드가 될 수 없다. 이것은 단기적으로는 기업의 수익창출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연장 계약이 되지 않을 수도, 계약 금액이 계속 늘어날 수 있다는 단점이 항상 존재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자체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

㈜하이라이트브랜즈가 브랜드 라이선스를 넘어 자체적으로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해 대한민국 패션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