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81…미치동 스파클링™
[Fun한富랜드] 81…미치동 스파클링™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2.03.1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점을 바꾸면 혁신적 일어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준 브랜드

‘미치동 스파클링™은 롯데칠성음료에서 2021년 출시한 동치미 맛 탄산음료 브랜드다.

시원함의 대명사 동치미와 탄산을 합쳐 이색적인 것을 넘어 혁신적인 개념의 브랜드다.

롯데칠성음료가 출시한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사진=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가 출시한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사진=롯데칠성®

새로운 브랜드는 카테고리가 가장 중요하다. 기존에 없었던 영역을 개척해 성공하면 절대1위 자리를 차지할 수다.

다음은 브랜드에 대한 첫 인상이다. 브랜드를 보는 순간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무엇을 이야기 하고 싶은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미치동 스파클링™은 혁신적인 개념에 차별화된 브랜드 네임, BI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오래 기억할 수 있다.

혁신적인 개념은 시원함의 대명사 동치미에 탄산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과 함께 마시기 좋고, 식후 입가심으로 즐기기에 좋다는 점이다.

브랜드 네임은 제품의 핵심 ‘동치미’를 뒤집어 ‘미치동™’으로 표현했고, ‘시원함에 미친 그 곳’이라는 슬로건은 ‘미치동™’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음절 “미치”에서 연상되는 “미치다”를 긍정적 이미지로 활용했다.

패키지는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무, 파, 고추 등을 캐릭터로 귀엽게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에 따르면 “‘미치동 스파클링™’은 발효음료를 본격화하기 위해 만든 발효 음료 전문 브랜드 ‘보글보글랩™’에서 만든 첫 제품”이라고 했다. 그리고 “음료 전문 미디어 ‘마시즘™’과 롯데칠성음료가 운영하는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플랫폼 ‘음료학교™’의 협업으로 만들어 더 의미가 크다”고 했다.

보글보글랩™은 발효 의성어 ‘보글보글’과 실험실을 뜻하는 영어 단어 ‘LAB’을 더해 명명한 것으로, 전통 발효음료의 통념을 깬 재미있고 신선한 발효 음료를 만드는 브랜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