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체성의 통합은 고유한 이미지 구축에 매우 효과적
브랜드의 핵심은 정체성(이하, 아이덴티티) 통합화를 통한 고유한 이미지 형성이다.
브랜드 네임,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에서 일관성 있는 아이덴티티를 소비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네임,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간에 전문적 견해와 차이로 인해 통합보다 분산이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건강증진프로그램 서비스 브랜드 메디체크®(MDICHECK®)는 아이덴티티 통합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검진”이라는 확실한 카테고리 포지셔닝에 성공 했다.
메디체크®(MDICHECK®) 아이덴티티는 “맞춤건강증진서비스”다.
브랜드 네임은 “고객의 건강 상태를 한치의 오차도 없이 체크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증진프로램”을 표현했다. 의학의, 의료의 건강진단, 진료를 뜻하는 영문 “MEDIcalcal(메디컬)과 건강검진, 검사의 CHECK(체크)를 합성한 조어다.
브랜드 디자인은 워드마크에 CHECK(체크)의 이미지를 포인트로 부각시켰다. 그리고 가독성과 주목성을 높이기 위해 MEDI는 두껍고 크게, CHECK는 작게, CHECK의 미지는 빨간색으로 표현했다.
“맞춤건강증진서비스”를 네임과 디자인으로 표현해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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