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79…”철갑을 두른 듯™”
[Fun한富랜드] 79…”철갑을 두른 듯™”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2.03.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익숙한 문장을 활용해 제품의 속성과 효능을 상징적으로 표현

한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정확한 단어를 쓰지 않고 ‘초성, 중성, 종성’ 중 일부를 변형하거나 ‘자음’만으로도 그 뜻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문자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방법이다.

이러한 장점을 가진 한글이지만 브랜드에서는 ‘가독성’과 ‘정확한 의미 전달’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아니다.

그런데 최근 과감하게 브랜드 네임의 ‘초성, 중성, 종성’을 변형해 표현했지만 정확하게 읽을 수 있으면서 의미도 전달하는 브랜드가 주목 받고 있다.

바로 건강식품 브랜드 ‘철갑을 두른 듯™’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국가 “애국가” 2절의 일부 문장 ‘철갑을 두른 듯’을 중의적 뜻으로 해석해 ‘제품의 속성’, ‘친근함’, ‘재미’라는 이미지까지 표현했다.

애국가 2절의 일부 문장을 브랜드로 표현한 ‘철갑을 두른 듯™’/사진=㈜지구인살리기
애국가 2절의 일부 문장을 브랜드로 표현한 ‘철갑을 두른 듯™’/사진=㈜지구인살리기

건강식품 브랜드 ‘철갑을 두른 듯™’은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 보다 면역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은 70년을 사는 장수어류 ‘철갑상어’와 ‘캐비어’에 좋은 원료를 더해 만든 제품의 속성과 튼튼하게 잘 보호해 주는 건강식품의 효능을 표현했다.

또한, 대한민국 국가 “애국가” 2절의 일부 문장 ‘철갑을 두른 듯’을 제품의 원료 ‘철갑상어’와 연결시켜 중의적 뜻으로 해석했다.

즉, “건강에 철갑을 두른 듯”, “활력에 철갑을 두른 듯”, “아름다움에 철갑을 두른 듯” 언제나 변함없이 건강을 튼튼하게 지켜 준다는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철갑상어와 캐비어 원료로 만든 건강식품 브랜드 ‘철갑을 두른 듯™’ 상표 견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철갑상어와 캐비어 원료로 만든 건강식품 브랜드 ‘철갑을 두른 듯™’ 상표 견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한글의 특성을 극대화 시켰다.

‘철갑을 두른 듯’의 정확한 표현은 아니지만 한국인 이라면 정확하게 읽고 뜻을 알 수 있다. 다시한 번 한글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이다.

로고타입은 ‘훈민정음’에 가까운 서체를 황용해 정통성을 부각시켰다.

단, 중의적인 의미를 표현하는 브랜드 개발 시 주의할 점도 있다.

브랜드 네임 개발 시 제품의 원료 명칭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다른 원료를 가진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이 낮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코카잎과 콜라나무 열매로 만든 코카콜라®가 다른 다양한 제품으로 브랜드를 확장하지 못하는 것과 같은 이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