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 파밀리에® 브랜드 리뉴얼
신동아건설 파밀리에® 브랜드 리뉴얼
  • 원혜정 기자
  • 승인 2022.02.0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의 평온한 시간을 섬세히 담아내는 품격 있는 공간” 표현

신동아건설(대표이사 진현기)이 주택브랜드 파밀리에®를 14년 만에 리뉴얼 디자인 했다.

리뉴얼 디자인은 기존의 디자인 요소 심볼, 컬러, 로고타입, 슬로건을 모두 변경하고 변화한 가족의 의미를 재해석해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재정립했다.

기존의 ‘가족의 참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가족문화공간’에서 ‘가족의 평온한 시간을 섬세히 담아내는 품격있는 공간’으로 그 의미를 확장했다.

파밀리에 리뉴얼 디자인/사진=신동아건설
변경 후 파밀리에® 디자인/사진=신동아건설
변경 전 파밀리에 BI 디자인/사진=신동아건설
변경 전 파밀리에® BI 디자인/사진=신동아건설

새로운 심볼마크 디자인은 건축물의 가장 안정적인 형태인 아치(Arch)와 FAMILIE의 약어인 ‘FAM’을 모티브로 형상화해 아파트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 견고함을 표현했다.

로고타입은 가독성, 시인성을 고려해 세련되고 안정감 있는 형태로 개발했다.

시그니처는 기존 국영문 병행표기에서 영문 단독표기로 변경했다.

브랜드 메인컬러 파밀리에® 어반그린(Urban Green)은 실용적이고 품격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의 의지와 친근함, 세련미를 담았다. 서브컬러는 메인컬러와 함께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베이지, 그레이, 블랙을 활용했다.

다만 디자인의 심볼마크는 아치형태 보다 ‘FA’로 읽히는 가독성으로 인해 ‘Family’와 약칭 ‘FAM’과의 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인식되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앞으로 "신동아건설은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 타운하우스 등 모든 주거시설에 파밀리에® 브랜드를 통합 적용할 방침이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경험 극대화를 위한 브랜드 상품 발굴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