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과 밀키트(Meal Kit)를 빼놓고 식품시장을 논할 수 없는 시대다.
제조공장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상품 기획을 잘해서 외주 생산을 맡기면 얼마든지 원하는 상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밀키트 브랜드 방방곡곡®은 ‘전국 팔도의 별미를 집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방방곡곡®은 전국 팔도의 별미를 재해석한 밀키트로 만들어 컬리®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넥스트키친의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 방방곡곡®은 “한 군데도 빠짐이 없는 모든 곳”이라는 뜻의 사자성어를 그대로 사용해 ‘전국 팔도’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도 ‘전국 팔도’를 의미하는 ‘동서남북’의 형태로 글자를 배치해 일관성 있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브랜드 컬러 초록색은 식품에서 중요한 신선함과 건강함을 의미한다.
로고타입은 사자성어 브랜드와 어울리는 한글 명조체를 써서 ‘전통’과 ‘신뢰’라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사자성어 ‘방방곡곡®(坊: 동네 방, 坊: 동네 방, 曲: 굽을 곡, 曲: 굽을 곡)’은 “한 군데도 빠짐이 없는 모든 곳”이란 뜻이다. 유의어로 ‘면면촌촌’, ‘골골샅샅’이 있다.
한편, 넥스트키친®은 방방곡곡 외에 간편식의 새로운 기준 ‘콜린스 다이닝®(COLINS DINING)’, 당신만을 위한 정갈한 한 상 ‘소반옥®’, 맛있는 매력이 넘치는 분식여행 ‘성수동 분식®’, 다채로운 중화요리의 세계 ‘금룡각®’, 갓 구운 신선함이 가득한 ‘성수동 베이커리®’, 감탄이 끊이지 않는 멕시칸 푸드 ‘기즈®(geez)’라는 자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명 레스토랑 브랜드와 함께 만드는 20여개의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