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223…‘가가대소®(呵呵大笑)’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223…‘가가대소®(呵呵大笑)’
  • 김효정 기자
  • 승인 2025.01.31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들을 사랑하는 아빠의 마음과 즐거운 모습을 표현

지역 빵집이 대세다. 단순히 빵집을 넘어 지역의 관광 및 경제에 효과를 미치고 있다. 그러다 보디 빵지순례라는 말도 생겨날 정도다.

㈜가가대소®는 3년의 기다림, 3년의 정성 그리고 사랑과 진심을 담아 만드는 빵집이다. 우리농산물과 우리밀로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다.

브랜드 ‘가가대소®’는 제품의 브랜드 에센스(Brand Essence) ‘즐거움’을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부산시에 설립된 빵집 ‘가가대소®’/사진=가가대소®
부산시에 설립된 빵집 ‘가가대소®’/사진=가가대소®

㈜가가대소는 2014년 10월 부산광역시에 설립 된 기업 브랜드다. 제품과 빵집 브랜드는 독립 브랜드로 ‘아빠와 소풍®’을 사용하고 있다.

창업 배경은 몸이 불편한 아들을 위해 가장 귀한 음식을 만들어 주고 싶은 아빠의 마음으로 시작했다. 그래서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믿음과 정직함과 아들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았다.

주요 제품은 ‘쿠키’, ‘우리밀빵’, ‘롤케익’, ‘카스텔라’, ‘선물세트’로 되어있다.

부산시에 설립된 빵집 ‘가가대소®’ 제품 및 빵집 브랜드 ‘아빠와 소풍®’ 디자인 /사진=가가대소®
부산시에 설립된 빵집 ‘가가대소®’ 제품 및 빵집 브랜드 ‘아빠와 소풍®’ 디자인 /사진=가가대소®

브랜드 네임 ‘가가대소®’는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궁극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에센스인 ‘즐거움’을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캐릭터 심볼마크는 브랜드 에센스 ‘즐거움’을 상징하는 ‘웃는 아이 모습’을 크레파스 느낌으로 디자인했다.

로고타입은 ‘단순’, ‘신뢰’의 고딕체를 직선의 하단 끝을 둥근 형태로 표현해 부드러운 이미지로 나타냈다. 하지만 캐릭터 심볼마크에 쓰인 ‘가가대소’와 회사명으로 쓰는 ‘가가대소’ 글자체가 다른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똑같은 서체를 적용하는 것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바람직하다.

부산시에 설립된 빵집 ‘가가대소®’ CI 디자인/사진=가가대소®
부산시에 설립된 빵집 ‘가가대소®’ CI 디자인/사진=가가대소®
‘가가대소®’ 등록 상표/사진=가가대소®
‘가가대소®’ 등록 상표/사진=가가대소®

한편, 사자성어 가가대소(呵: 껄껄 웃을 가, 呵: 껄껄 웃을 가, 大: 큰 대, 笑: 웃을 소)는 “껄껄 크게 웃는 웃음”, 또는 “소리를 내어 크게 웃음”이란 뜻이다.  유의어로 홍연대소(哄然大笑)가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