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대는 지식과 정보를 “활용할 줄 아는 능력”이 중요한 시대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통합적이고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통합적이며 융합적 사고”가 필요하다.
사자성어 브랜드 ‘박학다식’은 루크북스에서 만든 어린이 첫 지식백과 브랜드다.
동물, 식물부터 최선 정보와 트렌드에 맞춘 50여가지에 주제들로 이루어진 다양한 지식을 상징하는 사자성어를 그대로 브랜드화 시켰다.

루크 어린이 첫 지식백과 ‘박학다식®’은 동물, 식물부터 인체, 유전, 우주, 지구, 역사, 지리, 스포츠, 예술, 신화는 물론 최신 트렌드에 맞는 환경문제, 생명공학, 첨단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지식을 망라한 종압정보서다.
호기심이 왕성한 3세부터 9세까지의 아이들은 물론, 초등 고학년과 중학교 이상 청소년에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지식과 정보의 보물창고다.
아이들이 글자보다 이미지로 정보를 받아들이는 특성을 반영해 손에 잡힐 듯 생동감 넘치는 사진과 일러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브랜드 네임 ‘박학다식®’은 50여가지의 다양한 주제를 의미가 통하는 사자성어 그대로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마크 캐릭터는 지식을 탐구하는 상징인 돋보기, 학사, 석사, 박사 취득 시 쓰는 모자의 캐릭터를 결합해 디자인했다.
브랜드 컬러 4가지도 지식백과의 ‘다양한 주제와 지식’을 의미한다.
로고타입 명조체는 ‘전통’과 ‘신뢰’를 상징한다.

사자성어 박학다식(博: 넓을 박, 學: 배울 학, 多: 많을 다, 識: 알 식)은 “학식(學識)이 넓고 아는 것이 많음”이란 뜻이다.
한편 루크북스는 2005년 01월 19일 (주)어린도리 설립을 했고, 2005년 03월 (주)루크북스로 사명 변경을 했다.
루크는 1968년 독일에서 시작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유와 아동 뒤뇌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