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96…십시일방®, 자립청년 주거지원 공익브랜드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96…십시일방®, 자립청년 주거지원 공익브랜드
  • 김효정 기자
  • 승인 2024.07.19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자 변형을 통해 서비스 속성을 함축적으로 표현

사자성어 브랜드의 장점 중 하나는 네 글자 중 한 글자만 바꿔도 원하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자성어 브랜드 십시일방®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도와 주거지를 해결한다는 서비스의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방”으로 절묘하게 표현했다.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도와 주거를 해결한다는 공익브랜드 십시일방®/사진= 십시일방®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도와 주거를 해결한다는 공익브랜드 십시일방®/사진= 십시일방® 누리집(홈페이지) 갈무리(캡처)

십시일방®은 십시일방®사회적협동조합 공익법인 브랜드다.

자립준비청년들이 일회성 자립정착금 약 1000만 원과 자립수당 약 40만 원을 가지고 세상에 나온다. 하지만 이 돈으로는 작은 단칸방 밖에 구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해결하고자 십시일방®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존엄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안전한 주거지를 제공하고, 자립에 필요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보증금과 월세를 지원해 안전한 주거에 도움을 주고, 자립에 필요한 요리 교육, 금융 교육,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직업 체험,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운영으로 취업과 학업을 지원하고 있다.

기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일회성 기부(일반적인 계좌이체 하듯 진행)과 연속성 기부(매월 특정 날짜에 자동이체 등록) 중 선택하면 된다.

브랜드 네임 십시일방®은 사자성어 십시일반(十匙一飯)의 마지막 글자 반()을 ‘방’으로 바꿔 표현했다. “안전한 주거지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인 “방”과 관련된 “집”을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브랜드 컬러는 안전, 희망, 꿈, 미래를 상징하는 파란색을 적용했다.

브랜드 로고타입은 ‘집’의 형태를 표현해 브랜드 확장 아이덴티티를 관련성 있게 디자인했다.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도와 주거를 해결한다는 공익브랜드 십시일방® 등록 상표/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내려 받기(다운 로드)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도와 주거를 해결한다는 공익브랜드 십시일방® 등록 상표/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내려 받기(다운 로드)

사자성어 십시일반(: 열 십, : 숟가락 시, : 하나 일, : 밥 반)은 “밥 열 술이 한 그릇이 된다는 뜻으로, 여러 사람이 조금씩 힘을 합하면 한 사람을 돕기 쉬움을 이르는 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