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깊은 산속처럼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상징적으로 표현
브랜드의 필요성은 업종과 상관없다.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가 있다면 브랜드는 필수다.
브랜드의 중요성은 규모의 크고 작음과 상관이 없다. 기업집단(그룹사)든 개인이든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요소로 모두에게 중요하다.
브랜드 네임은 브랜드 정체성(아이덴티티)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브랜드 정체성을 브랜드 네임으로 표현 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심산유곡®은 서비스의 정체성을 브랜드 네임으로 제대로 표현한 사례 중 하나다.
심산유곡®은 경상남도 창원시에 있는 찜질방 사우나 브랜드다.
단순한 찜질방이 아니라 차원 높은 문화공간을 지향하는, 3000평 규모의 영남 최대의 초현대식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찜질방과 사우나 외에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브랜드 ‘심산유곡®’은 친숙하고 쉬운 사자성어 브랜드 네임으로, 마치 휴가철 깊은 산중에서 누리는 휴식처럼 안락함을 제공하는 공간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은 사자성어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손으로 쓴(캘리그라피) 붓글씨로 표현했다.
사자성어 심산유곡(深: 깊을 심, 山: 메 산, 幽: 그윽할 유, 谷: 골 곡)은 “외지고 으슥한 깊은 산속, 깊은 산속의 으슥한 골짜기”의 뜻이다. 비슷한 말로는 심산궁곡(深山窮谷)이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