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브랜드노믹스Ⓡ...서울에프엔비Ⓡ
로컬 브랜드노믹스Ⓡ...서울에프엔비Ⓡ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3.05.11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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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매출 1.3배, 영업이익 1.7배, 당기순이익 1.8배 증가

스마트푸드테크기업 (주)서울에프엔비®의 성장세가 놀랍다.

2021년 대비 2022년에 매출은 1.3배, 영업이익은 1.7배, 당기순이익은 1.8배 증가했다. 진정한 강원도 대표 식음료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건강충전소, 서울에프엔비® CI 디자인/사진=서울에프엔비®
건강충전소, 서울에프엔비® CI 디자인/사진=서울에프엔비®

스마트푸드테크기업 (주)서울에프엔비®는 강원도 횡성군에 제1공장, 원주시에 제2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제조인프라 확대를 통해 350여 가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GMP, HACCP, 무항생제, 유기가공식품 등 각종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생산되어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식음료전문기업으로 성장에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 시기인 2020년, 2021년에도 성장을 이어갔다. 2022년에는 2021년 대비 매출 1.3배, 영업이익 1.7배, 당기순이익은 1.8배 증가했다.

서울에프엔비®의 지속성장은 2005년 창업 때 수립한 철학 “건강중심”을 기반으로 우리 몸에 좋은 원료로 제품을 만들어 온 결과다. 그 결과 서울에프엔비®는 건강충전소라 불리고 있다.

건강충전소, 서울에프엔비® 매출현황/자료=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그래프=브랜드타임즈®
건강충전소, 서울에프엔비® 매출현황/자료=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그래프=브랜드타임즈®

2021년 5월 두유업게 최초로 브랜드 K 인증 받아

서울에프엔비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통두유제조공법 특허로 생산한 온통두유®가 2021년 5월에 두유업게 최초로 브랜드 K 인증을 받았다.

온통두유®는 서리태 콩의 껍질부터 비지까지 고스란히 통째로 담아서 맛과 영양이 뛰어나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온통두유® 서리태 3종을 출시한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 8월까지 300만 팩을 생산하는 실적도 기록했다.

브랜드 경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안애®”, “흑유당®”, “어른우유®”, “온통두유®”, “패밀리 요구르트®”, “면역보감®”, “카페 레몬트리®”를 포함해 약 90여견의 브랜드를 특허청에 출원등록을 했다.

서울F&B 관계자는 “앞으로도 맛과 영양이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지키며, 국내뿐만 아니라 수출도 확대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로컬 브랜드노믹스®(Brandnomics®) 창출을 통해 지역의 경제발전과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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