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숙고®는 충북혁신도시가 있는 음성군에 위치해 있는 고깃집 브랜드다.
손님들에게 제공되는 고기의 핵심 ‘숙성’을 사자성어 뜻과, 글자 ‘숙’과 연결시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고 이미지로 전달하고 있다.
가장 좋은 브랜드 네임은 우리가 일상에서 쓰는 단어를 고유명사화 시켜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다.
브랜드 심사숙고®는 ‘심사한 숙성 고기의 줄임 말’ 이기도 하며, 사자성어 심사숙고(深思熟考)를 지역의 맛집 브랜드로 고유명사화 시켰다.
사자성어 심사숙고(深思熟考)는 “깊을 심(深), 생각 사(思), 익을 숙(熟), 생각할 고(考)로” 이루어진 단어다. 뜻은 “아주 깊이 잘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깊이 생각하고 깊이 고찰(考察)함. 신중(愼重)을 기하여 곰곰이 생각함”이다
심사숙고®의 핵심은 브랜드 미션(Mission)이다. 아무 고기나 쓰지 않고, 좋은 고기만 선별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늘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는 것을 사자성어 심사숙고(深思熟考)로 표현했다.
다음은 고기다. 손님 상에 나가는 고기는 숙성(드라이에이징)된 것 만 사용하다. 또한 고기냄새가 밸 걱정을 없애기 위해 넓은 테라스 자리도 구비했다. 날씨가 선선할 때 밖에서 고기를 먹는다면 캠핑을 온 것 같은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좋은 브랜드를 넘어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브랜드 관리가 필수다. 대한민국에 있는 수 많은 고깃집 브랜드 중 유일무이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특허청 키프리스 검색 결과 ‘심사숙고’는 3개가 있다. 43류 등록 상표는 음성군 심사숙고®, 41류 심사숙고는 소멸, 03류는 출원 중이다.
네이버 검색 결과 전국에 있는 심사숙고® 브랜드는 3개다. 모두 고깃집 브랜드다. 충북 음성의 심사숙고® 외 2개는 부산에 있는데 한 사람이 운영한다.
상표법적인 측면에서 브랜드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타인이 쓰고 있는 똑 같은 브랜드에 문제가 생기면 나의 브랜드가 이미지 하락, 매출 감소 등 타격을 받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