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에서 블로그 체험단 선정 꿀팁을 담은 “된다! 체험단부터 광고 수익까지, 돈 버는 블로그 만들기”를 출간했다.
책은 20년차 블로거가 체험단부터 애드포스트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그 수익을 얻고 있는 노하우에 관한 책이다.
체험단에 도전하고 싶은 초보 블로거, 체험단으로 생활비를 절약하고 싶은 일반인, 블로그로 부수입을 내고 싶은 직장인, 문화생활을 더 즐기고 싶은 대학생, 블로그 수익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필독서로 추천한다.

블로그로 돈 벌 수 있다는 말은 들었지만, 방법도 모르고 해본 적도 없어 고민이라면, 우선 체험단으로 시작해 보는 것이 좋다. 키워드를 중심으로 탄탄하게 기획하고, 꼭 필요한 기본 설정만 챙겨 블로그를 구성한 뒤 담당자가 좋아할 만한 글로 블로그를 채워 두면 체험단 선정은 어렵지 않다.
책은 7장으로 되어 있다.
‘01장 블로그 성장의 동력, 체험단, 02장 블로그 세팅은 기획부터!, 03장 한 달에 천 명 방문자를 만드는 글쓰기 노하우, 04장 알고 가면 쉽다! 체험단 입문자 완벽 가이드, 05장 나만의 경험을 도움되는 정보로! 체험단 후기 작성하기, 06장 오래 가는 블로그를 만드는 6가지 방법, 7장 블로그 수익화 방법, 여기에 다 모았다’이다.

책에는 13년간 체험단 마케팅을 주관하고 20년 넘게 개인 블로그를 운영해 온 저자의 꿀팁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아직 블로그에 게시물 하나 없는 초보 블로거부터 후기를 쓸 때마다 1시간씩 걸리는 고민왕 블로거까지 이 책 한 권으로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한층 쉽게 터득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이웃을 기반으로 블로그를 확장하고 성장시키는 법, 애드포스트와 제휴 마케팅 등 블로그로 다양한 수익을 얻는 법을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어 책상 옆에 두고두고 보면 ‘돈 버는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다.
자지 마주현은 마케팅 에이전시 (주)코어브릿지 대표이자 ‘워킹노마드’ 블로그의 운영자. 마케터로 직장 생활을 했으며, 중견기업의 마케팅 팀장까지 역임한 후 그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에이전시를 창업했다. 2003년부터 운영한 개인 블로그에서 화장품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으로 맛집, IT 등 다양한 체험단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