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기업, 식당 등 사람들이 생활하면서 이사는 필수다. 그러다 보니 이사와 관련된 브랜드도 점차 세분화 되면서 경쟁도 치열하다.
KGB®물류그룹의 포장이사 프랜차이즈 기업 브랜드 예스이사이사™(yes2424™)는 서비스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문자와 발음이 같은(동음) 숫자를 결합한 알파뉴메릭 기법으로 표현해 이해도를 극대화 시켰다.

예스이사이사™(yes2424™)는 KGB®물류그룹의 포장이사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기업 브랜드다. 실제 포장이사를 수행하는 포장이사사업자(가맹점사업자)에 대한 서비스 품질 교육, 해피콜 실시, 이사현장 서비스 품질 평가 등을 통해 포장이사업체의 품질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2005년 yes2424™ 장거리 포장이사 브랜드 출범 및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2012년 “예스2424™주식회사”로 기업 브랜드로 승격했다.
브랜드 네임 yes2424™는 문자와 숫자를 결합한 방식(문자와 발음이 같은(동음) 숫자 결합)의 알파뉴메릭(Alphanumeric) 기법으로 표현해 서비스의 이해도를 극대화 시켰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이사’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숫자 ‘2424’를 강조해 디자인했다.

한편, 예스이사이사™(yes2424™)는 온라인 서점으로 잘 알려진 예스24®(yes24®)와 거의 동일해 소비자에게 차별적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디자인 이즘 심선보 대표는 ‘브랜드는 발음과 표기가 주는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데, 예스이사이사™(yes2424™)는 예스24®(yes24®)와 발음과 표기가 지나칠 정도로 유사해 소비자에게 혼란을 초래할 소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한편, 예스24®(yes24®)는 1999년 06월 15일 서비스표를 출원해 2000년 06월 28일 특허청에 등록 했다. 그리고 장거리 포장이사 브랜드 yes2424™는 2005년 서비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