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세분화, 집중화, 전문화를 표현한 브랜드
짐드림™은 소형이사 전문 브랜드다. 이사 중에서도 용달이사라는 카테고리로 세분화하고 전문화 시켰다.
반포장으로 최고의 이사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혜택에 대한 정체성을 언어적·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짐드림™은 용달차(用達車: 상품이나 물건 따위를 전문적으로 배달하는 작은 화물 자동차)이사 전문 브랜드다. 상표 출원인은 미국인 오토크리스토퍼다.
브랜드 네임은 한글(짐)과 영어 드림(Dream)을 합성했다. 의미는 이사를 통해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단, 영문 표현 짐(ZIM)이 아프리카 남동부의 공화국 짐바브웨(Zimbabwe)의 구어체로 사용돼 의도와 전혀다른 의미로 인식될 수 있는 것은 단점 중의 단점이다.
브랜드 디자인은 용달이시라는 직접저긍로 표현한 특럭의 형태에,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콤비네이션 마크로 표현했다.
로고타입은 견고하고 안전한 이미지의 돋움(고딕)체를 사용했으며, 짐드림™의 파란색을 그라데이션(번짐)으로 표현해 빠르다는 이미지를 전달했다.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은 집중화된 제품과 서비스로부터 시작된다.
짐드림™은 소형이사라는 세분화된 카테고리라는 특성을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으로 잘 표현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