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필독서…’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국민 필독서…’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3.05.1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 국민 모두 브랜드가 되는 방법에 대한 지침서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은 모든 국민이 읽어야 할 ‘국민 필독서’다.

제목에 ‘브랜딩’이란 단어가 있다고 브랜드 전문가만이 읽어야 하는 책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민 중 개인을 브랜드로 만들고 싶다면 누구나 읽어야 하는 국민 필독서로 감히 추천을 한다.

디지털 시대가 되면서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다. 특히, 자신을 홍보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등장하면서 큰 기업과 1인 기업, 단체와 개인에게 기회는 똑 같이 열려 있다. 성공을 결정짓는 차이는 누가 더 다양한 수단을 잘 활용하는가에 달려 있을 뿐이다..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은 다양한 소통의 방법 중 모두가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에스엔에스(SNS)를 통해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비법을 소개한 책으로, 당장 써먹을 수 있을 정도로 실무 중심으로 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은 책이다.

나비의활주로에서 출간한 100명의 1인 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사진=브랜드타임즈®
나비의활주로에서 출간한 100명의 1인 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사진=브랜드타임즈®

‘100명의 1인 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은 6부로 구성 되어 있다.

1부 ‘열심히 일만 해 온 당신이 놓쳤던 퍼스널 브랜딩의 기회’, 2부 ‘미친 자신감을 만드는 브랜드 콘셉트 도출 공식’, 3부 ‘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마케팅 비밀병기 브랜드 스토리 최강 전략 수립법’, 4부 ‘24시간 나 대신 열심히 일하게 만드는 브랜드 콘텐츠 기획 비법’, 5부 ‘딱 1번 배워 평생 써먹는 브랜드 SNS전략 채널 운영 노하우’, 6부 ‘고가 강의에서 제공했던 SNS 퍼스널 브랜딩 미션 노트’로 되어 있다.

나비의활주로에서 출간한 100명의 1인 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중 ‘상위 1%도 모르는 온라인에서 검색되는 ‘나’를 만드는 방법/사진=브랜드타임즈®
나비의활주로에서 출간한 100명의 1인 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중 ‘상위 1%도 모르는 온라인에서 검색되는 ‘나’를 만드는 방법/사진=브랜드타임즈®

모든 브랜드가 그렇듯이 개인 브랜드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브랜드가 되고 싶은가?에 대한 모표 설정이다.

대한민국 국민 중 에스엔에스(SNS)를 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대부분 일기장처럼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특별하게 자신을 어떤 이름으로 기억되게 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에 따라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을 특별한 브랜드로 만들고 싶다면 철저하게 브랜드 목표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전략에 맞게 콘텐츠를 생성하고 에스엔에스(SNS)를 활용해야 한다.

이 책은 철저하게 에스엔에스(SNS)를 활용해 개인을 브랜드로 만드는 브랜딩 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16년 동안 기업 온라인 마케터 경력과 4년간 사람들의 퍼스널 브랜딩을 도와 온 ‘공감마케터’의 경험을 토대로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의 비법’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저자 최은희는 ‘브랜드앤피플’, ‘세나시브랜딩스쿨’ 대표며, 퍼스널 브랜딩에서 창업 마케팅까지 공감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SNS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다. 16년간 온라인 영업팀장, 소셜마케팅팀장, 브랜드마케팅 총괄로 일하며, 하루 매출 1억 원의 성과와 총 200명이 넘는 주부들을 리빙인테리어 인플루언서로 양성하며 워커홀릭처럼 일을 했다. 하지만 퇴사를 하니 세상에 ‘나’라는 이름은 존재하지 않았다. 자신이 양성한 인플루언서와 자신의 차이를 발견하고, 열심히 일만 해온 사람들이 ‘온라인의 퍼스널 브랜딩 기회’를 잃고 살았음을 깨달았다. 독립 후 ‘세상에 나를 알리는 시간’이라는 세나시 브랜딩 스쿨을 런칭해, 사람들을 브랜드로 만드는 일을 시작했다. 4년간 100여 명이 넘는 1인기업가들의 브랜드 콘셉트와 전략을 수립해주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2016)와 “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 SNS”(2019)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