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9년부터 울 원료 및 원사 무역업을 영위해 온 (주)세리코퍼레이션이 2021년에 출시한 메리노울 전문 소비재 브랜드 울숨워크® BI를 개발해 발표했다.
BI디자인은 울 전문 등산용품 중 판매중인 양말 브랜드 울숨워크®와 울 전문 골프용품 중 판매하고 있는 양말과 개발 중인 티셔츠 브랜드 울숨골프®를 통합해 개발했다.
울 전문 양말 브랜드 울숨워크®는 1969년부터 울 원료 및 원사 무역업을 영위해 온 (주)세리코퍼레이션이 2021년에 출시한 메리노울 전문 소비재 브랜드다.
50여 년간의 울 노하우를 살려 출시한 메리노울 양말(SOCKS)가 등산 및 골프 등 아웃도어 매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호응을 얻는 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지난 2년간 꾸준한 판매 성장에 힘입어 메리노울 양말(SOCKS)에서 티셔츠 등 제품도 기획 중에 있다.
메리노울 소재의 양말(SOCKS) 및 셔츠는 북유럽 및 북미 지역에서는 이미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다.
(주)세리코퍼레이션은 국내에서도 아웃도어 레저 활동이 더욱 활발해짐에 따라 메리노울 제품의 시장성은 높다고 판단하고 있다.
울숨워크®의 새로운 BI 개발은 네오그램(대표 유범훈)에서 진행했다. 전략수립과 최적의 디자인 개발을 위해 네오그램의 멤버들이 직접 울숨워크 메리노울 양말(SOCKS)를 착용해 본 후 BI 개발을 수행했다.
한편, BI 디자인을 개발한 네오그램은 농산물 공동브랜드 ‘명실상주®’, 경기도 광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자연채®’, 영월군 ‘라디오스타 박물관®’, 영월군 왕실의례주 ‘영월군주®’ 등 유수의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했다.
참고로,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메리노울은 “메리노라는 품종의 양털로 구김이 잘 가지 않고, 때가 잘 묻지 않는다. 자연적으로 자외선차단 기능과 불에 잘 타지 않는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신축성과 회복력이 뛰어나 아웃도어, 패션의류에 주로 사용”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