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헬스케어 전문기업 서흥®이 하드캡슐 브랜드 엠보캡스®(embocaps®)를 새롭게 디자인 했다.
엠보캡스®는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함께 미국 및 유럽을 중심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확고한 이미지를 굳히고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게 되었다.
서흥®이 새롭게 디자인한 하드캡슐 브랜드 엠보캡스®는 서흥®의 글로벌 브랜다. 기업브랜드 서흥®이 글로벌 시장에서 정확한 발음이 어렵고, 중국 브랜드같다는 이미지가 있어 개발 했다.
디자인 개발을 진행한 네오그램 유범훈 대표에 따르면 "우측 상단과 중앙의 하단에 있는 선은 갭슐의 단면을 나타낸 것으로 엠보캡스®의 혁신적이고 신속정확한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했다"고 했다. 그리고 "둥근 형태의 세련되고 현대적인 로고타입은 친근감으로 감성적 이미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했다.
엠보캡슐®은 5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1번 예비결합(PRE-LOCK) 캡슐로 운송 및 보관 중에 발생되는 분리현상 방지, 2번 완벽한 Round형 캡슐은 충전 시 찌그러지는 현상 방지, 3번 이중 잠금 기능으로 결합을 용이하게 하고 결합 후에는 잠금이 풀리지 않게 설계, 4번 에어벤트(Air Vent)기술은 제조공정에서 건조가 용이하여 고속 충전 시 압축공기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으며, 5번 엠보(EMBO)기능으로 충전 전에 발생할 수 있는 반결합 및 완전 결합을 방지하며, 충전 후 결합된 캡슐이 분리되는 현상을 방지하도록 되어 있다.
한편 1973년에 창립한 서흥®은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하드 캡슐을 제조하해 국내 대부분의 제약회사,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 하드 캡슐의 국산화에 성공해 수입대체 효과를 창출했다.
건강기능식품 특허는 100여 개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하고 있는 품목은 1000여 개가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