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121… ‘알딸딸™’, 밀양 딸기맥주 브랜드
[Fun한富랜드] 121… ‘알딸딸™’, 밀양 딸기맥주 브랜드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3.02.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딸기맥주 대중화를 시도하는 대한민국 최초 브랜드

대한민국 프리미엄(Premium) 딸기 브랜드 홍과옥조®에서 딸기맥주와 딸기셀처(Seltzer: 탄산수) 브랜드 알딸딸™을 출시했다.

대한민국 최초 딸기 시배지(始培地: 식물 따위를 처음으로 심어 가꾼 곳) 밀양시의 우수한 딸기로 만든 고품질 제품으로 딸기맥주 대중화를 목표로 새로운 시장에 진출했다.

㈜언임플로이드의 프리미엄딸기 브랜드 ‘홍과옥조®’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딸기맥주와 딸기셀처 브랜드 알딸딸™을 출시했다/사진=홍과옥조®
㈜언임플로이드의 프리미엄딸기 브랜드 ‘홍과옥조®’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딸기맥주와 딸기셀처 브랜드 알딸딸™을 출시했다/사진=홍과옥조®

딸기맥주 브랜드 알딸딸™을 출시한 홍과옥조(언임플로이드)는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딸기 브랜드다.

밀양시는 대한민국 최초 딸기 시배지로 고품질의 딸기를 재배하고 있다.

그 동안 딸기 맥주는 자가소비를 목적으로 가정에서 소량으로 만들어진 적은 있지만, 대중화를 출시된 것은 알딸딸™이 최초다.

제품은 기존 과일맥주들처럼 향을 첨가하는 것이 아니라 이례적으로 높은 딸기 함유량(딸기맥주 4%, 딸기셀처 8%)으로 만들었다.

주요 고객은 엠지세댜(MZ) 중 술을 많이 마시지 못하는 여성이다.

유통은 편의점 씨유(CU)를 통해 이루어지며, 2월에는 전국 씨유(CU)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홍과옥조®’ 김강수 이사는 “ 브랜드 네임 알딸딸™(Al TalTal)은 ‘딸기를 두 번 넣었다는 뜻과, 술기운이 돌아서 정신이 좀 어릿하다의 알딸딸하다’라는 중의적인 의미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자로만 출원된 알딸딸™은 성질 표시로 상표등록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도형과 결합된 상표를 출원했다”고 말했다.

특허청에 출원된 알딸딸™ 상표 견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내려 받기(다운 로드)
특허청에 출원된 알딸딸™ 상표 견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내려 받기(다운 로드)

또한, “딸기맥주 알딸딸™은 100% 밀양딸기만을 사용해 밀양시 딸기 재배 농가 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성공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