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당의 컨셉을 사자성어 동음이의어로 채치 있게 표현
주객전도®는 신촌 박스퀘어에 입주해 있는 (주)교동에서 운영하는 식당 브랜드다..
사자성어 중 한 글자의 한자만 바꿔서 “손님을 주인처럼 대한다”는 의미로 재해석 했다.
주객전도®는 자매가 운영하는 청년창업 브랜드며, 신촌 박스퀘어에 있다.
막걸리 슬러시와 다양한 한식 안주를 저렴한 가격으로 엠지세대(MZ)에게 인기가 높다.
브랜드 네임 주객전도®는 사자성어로 “주인(主人)은 손님처럼 손님은 주인(主人)처럼 행동(行動)을 바꾸어 한다”는 것으로 “입장이 바뀐 것”을 의미하는 주객전도(主客顚倒: 임금 주, 손 객, 엎드러질 전, 넘어질 도)와 동음이의어다. 임금 주(主), 손 객(客), 엎드러질 전(顚), 넘어질 도(倒)에서 임금 주(主)를 술 주(酒)로 바꿔 대표상품 술 막걸리 슬러시를 강조했다.
브랜드 디자인도 대표 상품 술을 강조하기 위해 술 주(酒)만 한자로 표기하고 나머지 세 글자는 한글로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주객전도®의 브랜드 네임, 브랜드 디자인은 대표상품을 일관성 있게 표현해 쉽게 인지하고 오래 기억될 수 있게 표현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