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필독서…’디자이너의 접근법; 새로고침’
브랜딩 필독서…’디자이너의 접근법; 새로고침’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2.01.03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기술과 사람을 잇는 디지털 디자이너가 변화에 접근하는 법”

디자인에 관련된 책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끝까지 일독하는 책은 그리 많지 않다.

‘디자이너의 접근법; 새로고침’은 디지털 디자이너 이상인이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며 경험하고 고찰한 것들을 바탕으로 세상의 변화를 다루고, 이 변화를 어떤 시선으로 바라 볼지, 일하는 사람은 어떤 방식으로 접근할지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책에서 이 시대를 사는 크리에이터들이 관심 가져야 할 문화, 경제, 기술 분야의 주요 토 픽을 선정한 뒤 이것을 브랜딩과 사용자 경험 그리고 시스템 디자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디자이너는 현업 지식과 스킬을 배울 수 있고,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디자이너의 언어를 배울 수 있다. 일반 독자들도 ‘일 잘하는 사람들이 모인다’는 디지털 디자인 업계에서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지 살펴보고, 각자의 일에 적용할 수 있 다.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브랜딩을 공부하는 학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디자인과 간접적으로 연계된 업무를 하는 모든 사람, 그리고 최고 경영자들이 반드시 읽기를 추천한다.

“디자이너의 접근법; 새로고침”/사진=브랜드타임즈®
“디자이너의 접근법; 새로고침”/사진=브랜드타임즈®

책은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세상의 변화 그리고 디자이너의 시선’에서는 2021년에서 2022년으로 넘어가는 현재, 산업 전반의 변화를 디지털 디자이너 시각에 서 리뷰한다. 2장 ‘변화를 선도하는 디자인’에서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디자인이 어떤 역할을 하고 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에 대해 다루고 있다. 3장 ‘프로세스와 시스템으로 디자인하기’에서는 새로운 세상에서 디자이너가 일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히 저자의 현업 노하우가 녹아 있는 3장이 이 책의 백미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디자인 시스템을 실제 구축한 경험과 노하우를 정리하면서 양질의 디자인이 단순히 디자이너 개인의 영감과 역량에 의해 탄생하는 것이 아닌, 잘 갖춰진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진다는 점을 강조 하고 있다.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사진=브랜드타임즈®
“디자이너의 접근법; 새로고침”/사진=브랜드타임즈®

‘새로운 시대 안에서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이어야 하는가?’

저자는 “그저 아름답고 보기 좋게 꾸미는 ‘데코레이팅’은 디자이너 본연의 일이 아니다.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디자이너의 역할 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정신 차릴 수 없이 빠르게 기술의 변화가 이루어지는 지금 디자이너의 일은 ‘기술과 떨어져 있는 사람을 새로운 기술과 이음으로써 새로운 세상을 보다 쉽게 경험하게 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저자 이상인 미국 디지털 디자인 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디자이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클라 우드+인공지능 부서의 프린시플 디자인 매니저Principal design manager로 디자인 랭귀지를 담 당하고 있다. 글로벌 회계 컨설팅 그룹인 딜로이트 컨설팅Deloitte Consulting 뉴욕 오피스의 파운딩 멤버이자 [신간 보도자료] 5 ACD어소시에이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디지털 플랫폼 컨설팅을 했고, 디지털 에이전시 R/GA 의 프로덕트 이노베이션 그룹에서 리드 디자이너로 근무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경험 디자인UX/UI, 브랜딩을 주로 하고 있으며, 첫 책 [디자이너의 생각법; 시프트]를 통해 디자이너의 관점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두 번째 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 호라이즌]을 통해 디지털 전환 현상과 이를 통해 일하는 사람들이 얻어야 하는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미국 디지털 디자인 현장에서 그 어느 시대, 어떤 장소보다 빠른 변화의 속도를 느끼며 대전환의 시대에 어떻게 일, 사고, 관점을 ‘새로고침’ 할지 고민했고, 이 책에 그 결과를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명철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ㆍ엄호동
  • 편집인 : 신동호ㆍ엄호동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