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사진...브랜드의 힘
주말엔 사진...브랜드의 힘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3.07.02 18: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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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 브랜드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는다

대한민국 독립운동가 대표 브랜드 이회형·이시형 6형제

"이회영(李會榮, 1867~1932) 집터는 일제강점기에 활동한 독립운동가인 우당(友堂) 이회영과 그의 형제들이 만주로 망명하기 전까지 살았던 곳이다. 이회영은 조선시대의 명신(名臣) 이항복(李恒福)의 후손으로 그의 형제들과 함께 전 재산을 정리하여 독립운동에 쾌척하고, 만주로 망명하여 평생을 독립을 위해 싸운 인물이다".

서울시 중구 명동에 있는 독립운동가 이회형.이시형 집터/사진=브랜드타임즈
서울시 중구 명동에 있는 독립운동가 이회형·이시형 6형제 집터/사진=브랜드타임즈

횡성한우®의 명성은 23년 전부터 시작 되었다.

횡성축협 관계자에 따르면 "횡성축협한우® 명품화 사업 성공 비결은 199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철저한 검증을 통한 혈통 정립과 보전 기반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했다.

"횡성축협한우®는 송아지 개체마다 순수성과 고유성을 확인한 후 혈통 등록을 하고 있으며, 혈통 등록된 우량 송아지는 횡성축협 양축농가만 구입할 수 있어 100% 횡성축협한우 보장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자체 제작된 이표를 부착하여 수년간 혈통보존 관리가 이루어지면서 혈통을 정립시키기 위한 우수 유전자 개발 사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수정란 이식을 통해 이들 최고 혈통의 유전자를 이어받은 암소출산이 성공을 거두면서 횡성축협한우는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라고 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의 횡성한우®/사진=브랜드타임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의 횡성한우® 뿔 조형물/사진=브랜드타임즈®

대한민국 칼국수의 원조, 명동교자®(구, 명동칼국수)

명동교자®(구, 명동칼국수)는 1966년 창업했다. 5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명동 본점과 분점, 이태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명동교자®에 따르면 "명동교자는 창업 이래 "음식의 맛은 정성이 과학을 앞선다"는 신념을 지켜오고 있다. 이러한 신념을 지키기 위하여 명동교자는 가격에 상관없이 최고의 음식 재료, 신선한 음식 재료만을 매일매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남은 음식은 100% 완전히 폐기하고 있다"라고 했다.

1966년 창업한 대한민국 칼국수의 원조 명동교자(구, 명동칼국수)/사진=브랜드타임즈®
1966년 창업한 대한민국 칼국수의 원조 명동교자®(구, 명동칼국수®) 본점/사진=브랜드타임즈®

칸타타®(Cantata®), 16년의 역사를 가진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원두커피 1등 브랜드

칸타타®(Cantata®)의 2019년 기준 누적매출은 약 1조5000억원이다. 2007년 04월 최초 출시 되으며, 대한민국 캔커피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 달성, 2019년에는 약 2천200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RTD)시장에서 약 50%를 점유하고 있으며,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칸타타®(Cantata®)는 16년의 역사를 가진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원두커피 1등 브랜드다/사진=브랜드타임즈®
칸타타®(Cantata®)는 16년의 역사를 가진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원두커피 1등 브랜드다/사진=브랜드타임즈®

2023년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로컬브랜드에는 총 1294개사가 지원을 했다. 이 중 5월 30일에 진행한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기업은 1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125개사였다. 

1차 오디션은 6월 27일부터 29일까 3일 동안 진행 되었으며, 125개사 중 40개사가 선정 된다. 이후 9월 파이널 오디션에서는 10개사가 최종 선정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로컬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들이 4대 1의 1차 오디션을 치르고 있는 현장/사진=브랜드타임즈
대한민국 대표 로컬 브랜드 도약을 위해 4대 1의 1차 오디션을 치르고 있다/사진=브랜드타임즈®
대한민국 대표 로컬 브랜드 도약을 위해 4대 1의 1차 오디션을 치르고 있다/사진=브랜드타임즈®

브랜드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는다.

지금 내가 유명한 브랜드라고 알고 있는 브랜드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다.

유명하고 힘있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한다면 오늘에 충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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