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고지신통닭원(元)®는 민푸드(안현찬 대표)에서 운영하고 있는 통닭 가맹점(프랜차이즈) 브랜드다.
25년이 넘는 세월을 치킨업계에 종사하면서 오로지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는 치킨’이라는목표를 위해 수많은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일명 “안사장닭”)했다.
민푸드는 치킨 가맹점 온고지신통닭원(元)®을 2018년 02월 23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시스템에 최초 등록 했다. 2021년 기준 23개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 온고지신®통닭원(元)®은 “옛 것을 익히고 그것을 미루어서 새것을 앎”이란 뜻의 사자성어 온고지신에 통닭이라는 제품과 으뜸이라는 한자를 결합해 표현했다.
온고지신통닭원(元)® BI(Brand Identity) 디자인은 워드마크다. 사자성어 온고지신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손글씨(캘리그라피)로 표현했다. 특히, 최고로 맛있는 통닭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원(元: 으뜸 원)을 도장형태의 빨간색으로 브랜드의 특성을 부각시켰다.
온고지신통닭원(元)®은 100% 국내산 브랜드 냉장 신선육을 당일 염지해 당일 직배송을 하고 있다. 또한, 물류비를 낮춘 전용유 공급으로 매일 매일 새 기름을 사용해 신뢰도와 맛을 높이고 있다.
한편, 사자성어 온고지신(溫: 따뜻할 온, 故: 연고 고, 知: 알 지, 新: 새 신)은 논어(論語)의 위정편(爲政篇)에 나오는 말로, “子曰(공자) 溫故而知新(온고이지신)이면 可以爲師矣(가이위사의)니라: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옛 것을 복습하여 새 것을 아는 이라면 남의 스승이 될 만하다’”라고 한 데서 유래 되었다.